◇ 이슬람 세계 속 기독교 / 시드니 H. 그리피스 지음 / 서원모 옮김 / 새물결플러스 펴냄
국내뿐 아니라 서구 기독교에도 잘 알려지지 않은 아랍 기독교의 역사를 다룬 책이 출간됐다.
아랍 기독교와 중세 기독교-이슬람 관계사 분야의 세계적 권위자인 미국 교회사학자 시드니 그리피스가 저술한 책 '이슬람 세계 속 기독교'는 6세기부터 13세기에 이르는 동안 나타난 아랍 기독교인들의 문화적이고 지적인 성취 및 이슬람에 대항해 일어났던 기독교의 신학 활동 등을 소개한다.
책은 2008년 미국교회사학회에서 에큐메니컬 교회사 분야 최우수 도서로 선정돼 앨버트 아우틀러 출판상(ALBERT C. OUTLER PRIZE)을 수상하기도 했다.
◇ 예수 소망 / 유기성 지음 / 두란노 펴냄
선한목자교회 유기성 목사가 요한계시록 강해 설교문을 엮어 책으로 펴냈다.
유 목사는 책 '예수 소망'의 서문에서 요한계시록은 묵시와 상징, 비유로 가득한 책이지만 묵상할수록 예수님을 바로 보게 하는 책이었다고 고백하며, 요한계시록의 핵심 주제는 종말이 아닌 예수 그리스도라고 밝힌다.
책은 요한계시록 본문 전체를 예수 그리스도 중심으로 묵상해 가며, 말씀하시는 예수와 동행하시는 예수, 소망 주시는 예수 등 세 부분으로 나누어 설명한다.
◇ 내가 바울을 사랑하는 30가지 이유 / 존 파이퍼 지음 / 박대영 옮김 / 생명의말씀사 펴냄
미국의 유명 목회자 존 파이퍼의 신간이 나왔다.
존 파이퍼는 책 '내가 바울을 사랑하는 30가지 이유'를 통해 자신의 신앙생활과 목회활동 속에서 늘 따르고자 했던 사도 바울의 존경받을만한 면모들을 찾아간다.
책은 바울의 회심과 선교 여행, 그의 편지들을 통해 드러나는 바울의 하나님을 향한 믿음과 복음에 대한 확신을 우리 신앙의 본보기로 제안한다.
◇ 누워있는 아내 살아야 하는 나 / 장인식 지음 / YK북스 펴냄
수유감리교회 장인식 장로가 10여 년 동안 병상에 있는 아내를 간호하며 기록한 에세이집이 나왔다.
책 '누워있는 아내 살아야 하는 나'는 저자가 뇌경색으로 투병 생활을 하는 아내의 회복을 위해 분투했던 과정과 질병을 앓고 있는 가족 구성원과 함께 행복을 찾아가는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