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UFC 오르테가 "정찬성이 나보다 주짓수가 강하다고?"

"정찬성이 주짓수가 강하다고? 아무도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

12월 21일 열리는 UFC 부산대회 기자회견이 열린 17일 서울 홍은동 그랜드힐튼 호텔. 이날 '코리안 좀비' 정찬성(32, 코리안좀비 MMA)과 첫 대면한 브라이언 오르테가(28, 미국)는 시종일관 화기애애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미소 띤 표정으로 정찬성의 얘기를 경청했다. 포토타임 때는 손하트를 날리고 어깨동무를 하기도 했다.


사진=UFC 제공
하지만 공식 기자회견이 끝난 뒤 CBS노컷뉴스와 인터뷰 자리에서는 좀 더 솔직하게 얘기했다.

기자회견에서 한 기자가 '정찬성의 장단점을 꼽아달라'고 하자 오르테가는 "단점은 주짓수, 강점은 타격"이라고 답변했다.

정찬성은 곧바로 반박했다. "내 생각은 다르다. 내가 오르테가보다 주짓수가 강한 것 같다."

정찬성의 말을 듣고 웃기만 했던 오르테가는 인터뷰에서 진심을 표출했다.

"사람들이 주짓수에 대해 말할 때 '정찬성'은 거론된 적 없다. 인터넷 상에서 팬들이 '누가 그래플링을 잘하나' 논쟁할 때 그의 이름을 본 적 없다. 반면 내 주짓수 실력은 온 세상이 알고 있다."

오르테가는 UFC에서 14승 1패 1무효의 전적을 보유하고 있다. 이중 7승이 서브미션승이다. 강자 컵 스완슨과 헤나토 모이카노를 모두 길로틴 초크로 제압했다.

오르테가는 랭킹 2위, 정찬성은 6위다. 더구나 전장은 정찬성의 홈인 한국이다. 자신보다 하위랭커와 원정경기를 수락한 이유는 뭘까.

오르테가는 "터프하고 박진감 넘치는 경기를 할 수 있는 상대라고 생각했다. 정찬성도 나처럼 케이지에서 모든 걸 쏟아붓는다. 부산에서 아름다운 경기를 보여주겠다"고 말했다.

또한 "오히려 원정경기라서 내가 유리하다. 정찬성은 티켓 판매를 신경써야 하고, 많은 미디어를 상대해야 한다. 더욱이 나는 주변 환경에 영향을 거의 받지 않고, 뭘 하든 즐길 줄 안다"고 덧붙였다.

사진=UFC 제공
둘은 경기가 판정까지 안 갈 것이라는데 의견이 일치했다. 오르테가는 "누가 됐든 피니시될 것이다. 물론 내 목표는 승리"라고 말했다.

오르테가는 옥타곤에서 싸우는 이유가 분명하다.

"격투기는 내 꿈이었다. 어릴 때는 꿈을 좇았지만, 지금은 가족을 위해 싸운다. 가족들을 경제적으로 보살필 수 있어 스스로 자랑스럽다. 파이터를 꿈꿨던 아버지와 가족들도 나를 자랑스러워한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