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는 웍스모바일의 대표 서비스인 라인웍스가 일본 디자인 진흥회에서 주죄하는 굿디자인 어워드의 브랜딩 크리에이티브 아이덴티티(CI) ·비주얼 아이덴티티(VI) 부분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굿디자인 어워드가 시작된 1957년 이래 비즈니스 채팅 부분에서의 첫 수상인 점에서 더욱 큰 의미를 가진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굿디자인 어워드 주최 측은 "라인웍스는 브랜드 이미지를 잘 활용하면서 업무용 플랫폼의 새로운 이미지를 만들었다는 점에서 많은 점수를 주었다"고 밝혔다.
라인웍스 아이콘과 모티브의 네 가지 선과 색은 오피스에서부터 데스크 없이 일하는 현장 작업자, 소규모 점포와 아르바이트 생까지 다양한 업무 환경을 보여주며, 이들의 원활한 업무 진행과 소통을 나타냈다고 덧붙였다.
웍스모바일 프로덕트 디자인팀의 오원진 책임리더는 "라인웍스 출시 후 3년 만에 글로벌 3만 곳 이상 사용하는 급성장한 브랜드가 되어, 제품을 '모바일 기반의 비즈니스 혁신 플랫폼'으로 재정의하고 이를 표현하는데 주력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