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은 CBS TV와 함께..'이단 특집'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 방송

<보도특집, 그들은 왜 이단인가?> <영화 '북간도의 십자가' 제작 후기> 등 다양한 특집 프로그램 선보여

[앵커]

CBS TV가 추석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볼 수 있는 특집 프로그램을 마련했습니다. 추석 연휴 한 방에 둘러 앉아 특집 프로그램 보면서 가족과 대화를 나눠 보시는 건 어떨까요.

이승규 기자의 보돕니다.

[기자]



보도 특집 "그들은 왜 이단인가? 김기동, 이재록, 신옥주"
(부제: 그들을 '목사'라 부를 수 없는 이유)
본방 9/12(목) 오후 9시 50분, 재방 9/13(금) 오전 10시 40분

한국교회 주요 교단들이 이단으로 규정한 교주들의 실체를 집중 해부하는 대담 프로그램이 추석 특집으로 방송됩니다.

김기동, 이재록, 신옥주는 교회 목사로 불리지만 재정비리와 성범죄, 신도 폭행 등 사회적 물의를 일으켜 최근 재판에서 유죄가 선고된 이단 집단의 교주들입니다.

하지만 일반 언론들은 이들을 단순히 '대형교회 목사'로 통칭하면서 한국 교회 전체가 이미지에 큰 손상을 입은 가운데, 전문가인 부산장신대 탁지일 교수와 함께 한국교회가 이들을 이단으로 규정한 이유와 이들의 반사회적 행위 등에 대해 이야기 나눠보는 시간을 마련했습니다.

다큐멘터리 '북간도의 십자가'가 영화로 재탄생했다. 13일 방송되는 보도 특집에서는 영화 제작 과정 중 일어난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

보도 특집 한국 교회의 위대한 유산 '북간도의 십자가' 제작 후기
본방 9/13(금) 오후 9시 50분, 재방 9/14(토) 오전 10시 40분

3.1운동 100주년을 맞아 CBS TV가 제작한 다큐멘터리 '북간도의 십자가'가 영화로 재탄생했습니다.

서울국제사랑영화제 폐막작으로 선정되는 등 큰 화제를 모은 바 있는 이 작품이 영화로 다시 제작되면서 주인공 문동환 목사의 소천 장면 등 새로운 이야기와 고품질의 음악·음향 추가 작업이 더해졌습니다.

보도 특집에는 제작을 담당한 CBS 반태경 피디와 이야기꾼으로 출연한 역사학자 심용환 작가가 출연해 영화에서 못 다한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조선 여성들에게 빛이 된 선교사, '로제타 셔우드 홀'
본방 9/13(금) 오전 11시

어른성경학교' - 한가위 성경 윷놀이 한 판!
삼방 9/12(목) 오전 11시, 사방 9/14(토) 오후 9시

한국 기독교 초기 조선 여성과 사회적 약자를 위해 헌신한 선교사의 삶을 그린 다큐멘터리 '예수의 흔적 - 로제타 셔우드 홀'편과 CBS 대표 크리스천 예능 프로그램인 '어른성경학교' - 한가위 성경 윷놀이 한 판도 시청자를 찾아갑니다.

CBS 뉴스 이승규입니다.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