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력은 이번 태풍으로 16만1천646가구에서 정전이 발생했고, 이 중 99.7%를 태풍 이튿날인 8일까지 복구했다면서 나머지 454가구도 이날 복구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전은 협력업체를 포함해 7천875명이 밤샘 비상 근무를 한 결과, 역대 최단 시간 수준인 태풍 강타 후 하루 만에 전력공급 복구 작업을 사실상 완료했다고 말했다.
이번 태풍은 2010년 곤파스(168만가구 정전), 2012년 볼라벤(197만가구 정전) 등 과거 강력한 태풍들과 이동 경로는 비슷했지만 정전 규모는 10%수준(16만가구)에 그쳤다.
한전은 "그동안 설비보강과 배전선로 자동화시스템을 활용해 신속하게 대처한 덕분"이라고 평가했다.
한전 관계자는 "태풍은 지나갔어도 안전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면서 "집 주변 등에서 끊어진 전선을 발견할 경우 감전 위험이 있을 수 있으니 임의로 만지지 말고 한전(국번없이 ☎ 123)에 반드시 신고해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