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주운전 사고 장제원 아들, '운전자 바꿔치기' 의혹 일파만파

지난 7일 SBS '8뉴스' 중 (사진=방송화면 캡처)
자유한국당 장제원 의원의 아들이자 래퍼 노엘(본명 장용준)이 음주운전 사고를 낸 가운데, 사고를 숨기기 위해 운전자를 바꿔치기하려 한 의혹이 제기되며 논란이 일고 있다.

서울 마포경찰서에 따르면 래퍼 노엘은 7일 새벽 2시쯤 마포구 인근에서 술을 마신 채 승용차를 몰다가 오토바이와 부딪치는 사고를 냈다. 사고 당시 노엘의 혈중알코올농도는 0.08% 이상으로, 면허 취소 수준이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사고 이후 언론을 통해 노엘이 상대방 오토바이 운전자한테 아버지가 국회의원이며, 1000만 원을 줄 테니 합의하자는 말을 했다는 내용이 보도됐다. 이어 사고 현장에 사고 당사자인 노엘이 아닌 다른 사람이 나타나 본인이 운전을 했으며, 노엘 또한 초반에는 그렇다고 한 후 말을 바꿨다는 보도가 나오며 논란이 일고 있다.

SBS는 지난 7일 메인뉴스 '8뉴스' 단독 보도에서 신고를 받고 경찰이 현장에 도착했을 때 제3의 인물이 나타나 경찰에 노엘이 아닌 자신이 운전했다고 주장한 것으로 알려졌다고 전했다. 해당 남성은 술을 마시지 않은 것으로 파악됐으며, 노엘 역시 처음 경찰 조사에서는 자신이 운전하지 않았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 관계자는 운전했다고 처음 진술한 제3의 남성에 대해서는 별도로 수사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 7일 채널A '뉴스A' 중 (사진=방송화면 캡처)
같은 날 채널A도 메인뉴스 '뉴스A' 단독 보도를 통해 노엘이 사고를 숨기기 위해 운전자를 바꿔치기하려 한 정황도 포착됐다고 전했다. 채널A는 "경찰은 장 씨가 사고 당시 자신이 운전을 하지 않은 것처럼 꾸미려고 운전자 바꿔치기를 시도한 정황도 포착했다"라며 "적발 당시 장 씨는 사고를 처리하는 과정에서 아버지의 신분을 언급한 것으로 알려졌다"라고 보도했다.

한편 음주운전 사고에 대해 노엘은 지난 7일 소속사 인디고뮤직 SNS 계정에 입장 글을 올려 "정말 죄송하고 변명의 여지가 없다. 피해를 입은 분께도 너무 죄송한 마음이다. 고개 숙여 사죄드린다"라고 밝혔다.

또한 자유한국당 장제원 의원도 자신의 SNS를 통해 "불미스러운 일로 국민 여러분께 심려를 끼쳐드리게 된 점 깊이 사과드린다. 아버지로서 이루 말할 수 없이 참담한 심정"이라며 "용준이는 성인으로서 자신의 잘못에 대한 모든 법적 책임을 달게 받아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