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일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소속 자유한국당 송희경 의원이 KBS로부터 받은 자료에 따르면 2015년부터 올해 6월까지 최근 5년간 KBS 수신료 관련 환불 민원 건수는 140만여 건을 기록했다. 그중 실제로 환불한 사례는 총 10만 5050건에 달했다.
이에 대해 KBS는 2일 공식 입장을 통해 "5년간 140만 건은 수신료 환불민원건수가 아니라 환불민원을 포함한 수신료 관련 모든 유형의 민원 총 건수"라며 자료에 대한 사실 관계를 짚어 설명했다.
KBS 측 설명에 따르면 수신료 관련 모든 유형의 민원 포함 건수는 140만 3360건이며, 이 가운데 수신료 환불과 관련된 민원은 10만 5050건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