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eelSaveEarth 캠페인은 재사용 및 재활용이 가능한 철재 용품 사용으로 일회용 플라스틱 쓰레기를 줄이자는 취지에서 포스코가 지난 4월에 시작한 친환경 캠페인이다.
약 두달간 진행된 캠페인은 오프라인 행사에 5천여명이 넘게 참가했고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이벤트에는 1700여명이 넘는 사람들이 참여해 큰 호응을 얻었다.
두 번째 #SteelSaveEarth 캠페인을 론칭한 포스코는 일회용 플라스틱 쓰레기에 대한 경각심을 지속적으로 강조할 계획이다.
포스코클린오션봉사단은 스킨스쿠버 자격을 갖춘 포스코그룹 및 협력사 임직원들의 자발적 봉사단체이다.
'클린오션데이'를 앞두고 포스코는 오는 9월 27일까지 함께 해양정화봉사를 할 일반인 일일 봉사단도 모집한다.
선정된 일일 봉사단과 포스코클린오션봉사단은 하루동안 광양제철소 인근에서 해양환경정화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스틸보틀에는 플라스틱 쓰레기로 고통받는 바다거북, 고래상어, 바닷새 등 해양보호생물을 그려넣어 캠페인의 취지를 더 강조했다.
한편, 포스코는 #SteelSaveEarth 친환경 캠페인과 더불어, 친환경 기술 개발과 제품 생산 등 고유의 기술력을 활용한 친환경 비즈니스에도 앞장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