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교육청, '제2회 메이커랑 놀자' 행사 개최

부산시교육청(교육감 김석준)은 30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해운대구 벡스코 제2전시장에서 학생, 교직원, 시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2회 메이커랑 놀자' 행사를 개최했다.

이 행사는 '함께, 만들고, 즐기자!' 슬로건 아래 학생들에게 창의융합적 사고로 직접 만든 작품 공유와 발표를 통해 문제해결 능력과 자긍심을 키워주고, 메이커교육의 기반인 창의융합교육을 활성화하기 위해 열린다.

이 행사는 부산메이커아티스트 학생운영단을 중심으로 해강고 경남고, 부산정보관광고, 브니엘고, 동의중, 여명중학교 등 중․고 학생들과 교사자문단이 주관한다.

각 학교별 대표학생 2~3명으로 구성된 학생운영단은 행사 기획부터 슬로건과 포스터 제작, 행사운영까지 전 분야에 주도적으로 참여한다.

이 행사는 이날 오전 10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열렸다. 참가학생들은 개막식에서 직접 제작한 대형 골드버그 10가지 작품을 선보였다.

이 행사는 작품전시회, 실패 자랑대회, DIY고카트 전시 및 퍼레이드, 초청 아티스트 강연 및 전시, 폐막행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 가운데 작품전시회에서는 학생메이커 237개팀과 초청아티스트 5개팀 작품을 테크존과 아날로그존, 아티스트존, 체험․무빙존 등 컨셉별 공간에 자유롭게 전시해 선보인다.

실패 자랑대회는 자신의 도전과 실패에 대해 부끄러워하지 않고 직접 만든 UCC와 PPT를 활용하여 토크콘서트 형식으로 진행한다.

DIY고카트 전시 및 퍼레이드에서는 6개 학교에서 직접 제작한 고카트에 각종 코스튬을 해 이를 전시, 퍼레이드 하고 체험 부스도 운영한다.

초청 아티스트 강연 및 전시에서는 퓨처스리빙랩 천영환, 팹브로스, Fab365 구강권 대표, 전자의 수 만드로 이상호 대표, 사나고 등 5명의 전문 메이커들이 나와 자신의 작품을 전시·공유하고, 학생메이커들에게 다양하고 재미있는 이야기를 들려준다.

이 행사는 '함께, 만들고, 즐기자!'라는 행사주제에 맞게 영상제작과 전체 사진촬영으로 마무리 한다.

권석태 미래인재교육과장은 "이 행사는 메이커교육 기반의 창의융합교육을 활성화하고, 미래교육의 방향을 제시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