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유니클로 본사인 '패스트리테일링그룹'과 한국 유니클로인 'FRL코리아'는 22일 각사 홈페이지 등을 통해 공동 명의로 된 '사과문'을 게시하고 "한국 고객들에게 심려를 끼쳐 대단히 죄송하다"고 밝혔다.
양사는 사과문을 통해 "지난 11일 도쿄에서 진행된 실적발표 중 부족한 표현으로 저희의 진심을 제대로 전달하지 못했고, 결과적으로 많은 분들을 불쾌하게 한 점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고 밝혔다.
양사는 또 "당시 임원은 '(한국의 불매운동이) 매출에 일정부분을 영향이 있다. 저희로서는 정치상황에 지나치게 영향을 받지 않도록 하고(…)한국에서도 오랜 기간 사랑해주고 계신만큼, 그 영향이 오래가지 않을 것으로 생각하고 있다'고 답변했는데, '오래 가지 않을 것을 바란다'라고 명확히 이야기해야 할 것을 '생각하고 있다'는 부족한 표현을 사용해 한국 고객들에게 심려를 끼쳤다"고 해명했다.
양사는 "다시 한번 이러한 부족한 표현으로 저희의 진심을 제대로 전달하지 못해, 결과적으로 한국의 많은 고객님들께서 불쾌한 감정을 느끼시게 한 점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한국 유니클로측은 홈페이지 외에 매장과 한국 유니클로 공식 SNS 계정에도 조만간 사과문을 게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