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그리는 성경 (신약편) / 이문범 지음 / 두란노 펴냄
성경의 내용과 그 배경이 되는 지리를 함께 공부할 수 있는 책이 나왔다.
이스라엘 성지대학원 겸임교수 이문범 목사가 저술한 책 <그리는 성경>은 신약성서 사복음서와 사도행전, 서신서를 개관하고, 말씀 속에 등장하는 사역이나 사건을 지리와 함께 입체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또 성경 속 주요 지역과 이동 경로, 같은 지역에서 발생한 사건 등을 지도와 사진, 표를 활용해 설명하고 있다.
성경 구절과 핵심 키워드를 적으며, 성경 속 루트를 그려갈 수 있는 지도책이 부록으로 실렸다.
◇ 성경 속 환경 이야기 / 손석일 지음 / 두란노 펴냄
환경공학 박사 출신인 상일교회 손석일 목사가 기독교의 창조적 관점에서 환경 문제를 조명한 책을 펴냈다.
저자는 책 <성경 속 환경 이야기>를 통해 친환경적 삶이 이 땅에서 마땅히 드려야 할 예배의 모습이라고 이야기하며, 그리스도인들에게 친환경적 청지기로 살아갈 것을 권면한다.
각 장의 끝에는 환경 보존을 위해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여러 조언들이 실렸다.
◇ 북한을 새롭게 알면 통일이 보인다 / 김상수 지음 / 두란노 펴냄
서울 온누리교회 탈북민 예배공동체인 '하나공동체'에서 사역했던 대전 온누리교회 담당목사 김상수 목사가 그간의 탈북민 사역을 정리하고 통일 선교의 방향을 제시하는 책을 발간했다.
책 <북한을 새롭게 알면 통일이 보인다>는 북한과 탈북민에 대한 올바른 정보와 인식, 하나 공동체 사역의 경험을 나누며, 탈북민들을 통한 새로운 북한 선교의 방안을 제안한다.
◇ 예·능·인 / 최형만 지음 / CLC 펴냄
예능인 출신인 거룩한빛광성교회 최형만 전도사가 자신의 신앙 간증을 담은 에세이집을 펴냈다.
'예수님의 능력으로 살아가는 인간'이라는 뜻이 담긴 책 <예·능·인>은 스스로를 뼛속까지 개그맨이라 여기며 살아가던 저자가 주님의 말씀만을 뼈에 새기며 살아가기로 결단하기까지의 과정과 신앙 고백을 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