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이 지난 4월 12일 발매한 MAP OF THE SOUL: PERSONA의 타이틀곡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는 이날 오전 1시 37분 경 유튜브 조회수 4억건을 넘어섰다.
방탄소년단은 7억 뷰를 기록한 'DNA'를 비롯하여 '불타오르네' 'FAKE LOVE', 'MIC Drop' 리믹스RK 5억 뷰, 'IDOL' '쩔어' '피 땀 눈물' 'Save ME'에 이어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까지 뮤직비디오 4억뷰 돌파 기록을 세웠다.
이는 한국가수 통산 9번째 뮤직비디오 4억뷰 돌파 기록으로 방탄소년단은 이를 자체 경신했다.
앞서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뮤직비디오는 공개 24시간 만에 조회수 7460만 건을 넘겨 영국 기네스 월드 레코드(Guinness World Records)가 공식 발표한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유튜브 비디오',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유튜브 뮤직비디오', '케이팝 그룹 중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뮤직비디오' 등 3개 부문에서 전 세계 신기록을 세웠다. 이후 37시간 37분 만에 1억뷰를 달성해 유튜브 조회수 전 세계 최단 시간 1억뷰 기록을 세웠다.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는 펑크 팝(Funk Pop) 장르의 곡으로 너에 대한 관심과 사랑, 작고 소박한 사랑의 즐거움을 노래한다. 뮤직비디오는 이국적이면서도 화려한 배경과 방탄소년단의 자유롭고 경쾌한 퍼포먼스 등을 통해 한 편의 뮤지컬을 연상케한다. 피처링에 참여한 가수 할시(Halsey)도 출연해 전 세계적으로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이외에도 방탄소년단의 'Not Today'가 3억뷰, '상남자' '봄날'이 2억뷰, '호르몬전쟁' 'I NEED U' 'Danger' '하루만' 'We Are Bulletproof Pt.2' 'RUN' 'Serendipity', 'Singularity' 등이 1억뷰를 돌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