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의 꿈' 지원하는 한화 불꽃로드…모집 시작

창업과 취업 준비생 위한 여행 연계 캠페인
한화그룹이 모든 경비 지원하는 사회 공헌활동
다음달 14일까지 모집

한화그룹이 여행과 연계해 창업과 취업을 지원하는 '한화 불꽃 로드' 캠페인이 진행된다.

한화그룹은 20일, 사회 공헌 활동인 '한화 불꽃 로드' 지원을 이날부터 시작해 다음 달 14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한화 불꽃 로드는 다양한 꿈을 가진 사람들을 대상으로 창업, 취업에 도움을 주기 위해 일정 기간의 국내외 여행을 지원하는 인재양성 사회공헌 캠페인이다.

올해 4회째를 맞은 불꽃 로드는 지금까지 평균 3500:1의 경쟁률을 뚫고 29개 팀, 130여 명이 참가했다. 시각 장애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는 특수교사부터 건강관리 애플리케이션 개발자, 문화관광 및 외식경영 전공자, 요리사, 디자인 전공자 등 다양한 분야의 지원자들이 불꽃 로드에 참여했다.


올해 불꽃 로드 캠페인은 지난해에 이어 한화그룹의 스타트업 창업 및 취업 지원센터인 '드림플러스' 창업 프로그램과 연계해 패션&굿즈, 헬스케어, 교육, 콘텐츠, 소셜임팩트 5개 테마로 구성됐다.

여행 코스 역시 각 분야의 선진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여행지에서 실제 취업과 창업에 필요한 주제로 최신 트렌드를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누구나 지원할 수 있고 최대 5명까지 팀을 구성할 수 있다.

총 10개 팀(해외 8팀, 국내 2팀)을 선발하고 왕복 항공권과 숙박비용, 각 나라 물가를 반영한 여행 경비 등이 지원된다. 여행 일정은 참가자가 직접 수립한다.

참가자 중 대학생과 취업준비생은 이후 그룹 계열사 공채 지원 시 '서류 전형 면제' 혜택도 제공된다.

선정된 10개 팀은 패션&굿즈(이탈리아·한국), 헬스케어(캐나다·싱가포르), 교육(영국·한국), 콘텐츠(미국·중국), 소셜임팩트(덴마크·일본) 테마에 맞춰 해당 국가를 여행하게 된다.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