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로역정' 개봉 D-1…포스터로 미리 엿보기

세기의 베스트셀러 '천로역정'을 원작으로 한 애니메이션 '천로역정: 천국을 찾아서'가 13일 개봉한다. 앞서 공개된 포스터 4종은 이 영화의 내용을 미리 엿볼 수 있도록 돕는다.


'천로역정: 천국을 찾아서'는 죄악으로 가득한 멸망도시에서 살던 크리스천이 우연히 접한 책으로 알게 된 천국도시를 향해 나아가는 험난한 여정을 그렸다.

포스터 4종은 영화 속에서 크리스천이 겪는 고난과 역경을 담은 장면·대사로 꾸며졌다.

첫 번째 포스터는 달콤한 말로 사람을 유혹하는 '세상 잘난'이 있는 세속의 숲이 담겼다. 무거운 짐을 어깨에 지고 힘들어하는 크리스천에게 "고생스런 저쪽으로 가지 말고 훨씬 편한 이쪽 길로 가게"라고 유혹하며 잘못된 길로 안내하는 장면이다.

두 번째 포스터는 크리스천이 율법 언덕에서 전도자를 만나는 장면이다. 크리스천은 이곳에서 위험에 빠지지만 다행히 전도자의 도움으로 빠져 나온다. 크리스천은 전도자로부터 "율법은 자네가 찾는 걸 줄 수 없네. 절대 전부 지킬 수 없다는 걸 알려줄 뿐"이라는 질책을 듣는다.

세 번째 포스터는 크리스천이 여행 도중 우연히 만난 믿음과 함께 허영시장을 방문하는 모습이다. 둘은 살 수 없는 것이 없다는 화려한 도시에서 "우리가 찾는 기쁨, 사랑, 인내, 영원의 면류관은 당신들한테 없어요"라는 말로 신념을 드러낸다.

마지막 포스터는 거인에게 잡혀 절망의 성에 갇힌 크리스천과 소망의 모습을 담았다. 도망칠 수 없어 절망하는 그들은 곧 "절망의 반대는 희망이야!"라며 성의 비밀을 풀어내고 그곳을 벗어날 수 있는 열쇠를 얻어 천국도시로 한 발자국 더 다가간다.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