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EBS 헬로루키 with KOCCA' 하반기 지원자 모집

‘우주왕복선싸이드미러’, ‘SURL(설)’, ‘데카당(DECADENT)’을 이을 신인은 누구?

'2019 EBS 헬로루키 with KOCCA' 하반기 포스터 (사진=EBS 제공)

EBS '스페이스 공감'과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이 오는 7월 12일까지 '2019 EBS 헬로루키 with KOCCA'의 하반기 지원자를 모집한다.


지난 2007년 처음 시작된 'EBS 헬로루키'는 오롯이 음악으로만 평가받을 수 있는 공정한 무대로 많은 신인 뮤지션들과 음악 팬들의 사랑을 받아왔다. 이를 통해 국카스텐, 장기하와 얼굴들, 데이브레이크, 잠비나이 등 국내 최정상 뮤지션이 탄생했다.

한국콘텐츠진흥원과 함께하기 시작한 지난해에는 최근 인디 신에서 가장 주목받는 기대주인 '우주왕복선싸이드미러', '설(SURL)', '데카당(DECADENT)' 등 실력 있는 뮤지션들을 발굴했다.

'2019 EBS 헬로루키 with KOCCA'는 상반기(3~4월)와 하반기(6~7월)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된다. 지난 상반기 모집에는 총 387팀의 지원자들이 몰린 가운데 △재즈 신에서 주목받는 신성 '김성화 그룹' △만능 힙합 뮤지션 'DAMYE(담예)' △독특한 밴드사운드로 몽환적인 분위기를 자아내는 '애리(AIRY)' △따뜻한 공감을 노래하는 싱어송라이터 '오열(OYEOL)' △한 치 앞도 알 수 없는 예측불허의 무대를 보여주는 포스트록 밴드 '모노디즘'까지 총 다섯 팀이 '상반기 헬로루키'로 선정됐다.

하반기 모집은 상반기와 동일하게 장르를 불문하고 앨범(EP 혹은 미니 앨범 포함)을 발매한 적이 없거나, 최초로 낸 앨범의 발매가 1년을 넘지 않은 모든 신인 뮤지션(솔로 또는 그룹/밴드)들에게 자격이 주어진다.

1차 음원 심사와 2차 현장 오디션을 거쳐 '하반기 헬로루키'로 선정되는 최종 5팀은 앞서 선정된 '상반기 헬로루키' 5팀과 함께 9월 본선 무대에 올라 결선 진출자를 가리기 위한 경연을 펼친다. 또한 EBS '스페이스 공감' 방송 출연 기회가 주어질 예정이다.

'2019 EBS 헬로루키 with KOCCA' 하반기 모집 기간은 6월 3일(월)~7월 12일(금)이며, 자세한 내용은 'EBS 스페이스 공감' 홈페이지(www.ebsspace.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