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주요 뉴스] 경기도의회, 청년 면접수당 예산안 전액 삭감

◇ 경기도의회, 청년 면접수당·시장상권진흥원 설립비 삭감

경기도의회는 28일 제335회 임시회 4차 본회의를 열어 경기도가 제출한 1차 추가경정예산안을 처리했습니다.

도의회는 도가 제출한 당초 추경 예산안(1조8천902억원)보다 2천554억원 증액한 2조1천456억원의 추경예산을 통과시켰습니다.

그러나 도가 역점을 두어 추진한 청년 면접수당 75억원과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설립·운영 지원비 58억원은 전액 삭감돼 사업 추진에 제동이 걸렸습니다.

◇ 옛 서울대 농생대에 '경기도 업사이클 플라자' 문 열어

'새활용'을 뜻하는 업사이클(Upcycle) 산업 육성의 거점 역할을 할 '경기도 업사이클 플라자'가 다음 달 수원시에서 문을 엽니다.

경기도는 제24회 환경의 날 기념식을 겸해 6월 15일 '경기도 업사이클 플라자' 개관식을 열고 자원순환 촉진을 위한 운영을 시작한다고 밝혔습니다.

업사이클플라자는 지상 1층~지하 1층 연면적 2천660㎡ 규모로 수원시 권선구 서둔동 옛 서울대 농생대 건물인 상록회관을 리모델링해 건립됐습니다.


◇ 경기교육청, 학교 밖 청소년 대상 대입 설명회

경기도교육청은 다음 달 18일 수원 유스호스텔과 24일 의정부에 있는 북부청사에서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2020학년도 대입 설명회를 개최합니다.

이번 설명회는 대입 진로진학 설명과 일대일 맞춤형 상담 등으로 진행됩니다.

설명회를 들으려면 31일까지 미인가 대안 교육기관이나 시·군 청소년 지원센터 '꿈드림'에 신청하면 됩니다.

◇ 의정부시, 반환 美기지·예비군훈련장에 아파트 건설 추진

경기도 의정부시가 반환 미군기지 두 곳과 예비군훈련장에 아파트를 건설하는 방안을 추진합니다.

이를 위해 의정부시는 미군기지와 주변 지역 활용 방안이 담긴 '발전종합계획 변경안'을 경기도에 제출했습니다.

변경안에 따르면 금오동 반환 미군기지인 캠프 카일은 전체면적 13만2천㎡ 중 절반 이상이 공동주택 용지로 이용됩니다.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