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0.8%포인트 증가한 수치다.
삼성전자는 "30%에 가까운 견조한 실적을 유지하고 있는 데는 QLED TV를 중심으로 초대형, 프리미엄 시장을 적극 공략한 점이 주효했다"고 자평했다.
올해 1분기 전 세계 QLED TV 판매량은 91만 2천대로, 지난해 1분기의 36만 7천대에서 약 2.5배 성장했다.
특히 삼성전자의 경우 이 가운데 89만 6천대를 판매해 지난해 동기 33만 7천대 대비 대폭 성장했다.
OLED TV는 올해 1분기 판매량이 61만1천대로, 작년 같은 기간 47만대보다 늘었다.
금액으로 보면, 올해 1분기 QLED TV는 18억7천만 달러가 판매됐으며, OLED TV는 13억6천5백만 달러였다.
한편, 1분기 전체 TV시장은 수량 기준 약 5천2백만대로 전년 동기 대비 소폭 증가했지만, 금액 기준으로는 가격 하락으로 약 250억 달러를 기록하며 감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