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서비스, 휴대폰 카메라로 보면서 원격 상담

'보이는 원격상담' 본격 도입

삼성전자서비스 상담사가 '보이는 원격상담'을 이용하고 세탁기 사용방법을 설명하고 있다 (삼성전자서비스 제공)
삼성전자서비스가 기존의 원격상담을 업그레이드해 '보이는 원격상담'을 본격적으로 도입한다고 21일 밝혔다.

'보이는 원격상담'은 콜센터 상담사가 고객 휴대폰의 카메라를 통해 제품 상태를 직접 살펴보며 상담하는 방식이다.

고객이 상담사가 보낸 문자 메시지의 링크를 클릭해서 영상 지원에 동의하면 휴대폰의 카메라가 자동으로 실행되고, 고객이 촬영하는 화면을 상담사가 직접 살펴보며 제품의 상태를 확인한 뒤 구체적인 조치방법을 안내하는 게 가능해진다.
 
기존 원격상담은 네트워크로 연결된 컴퓨터, 휴대폰 등 제품에 접속해서 조치하는 방식이라 제품 외관이나 주변 기기의 문제는 확인할 수 없어 에어컨, 냉장고, TV 등 생활가전에는 적용이 어려웠었다.
 
삼성전자서비스는 "'보이는 원격상담'을 통해 고객은 제품 상태를 힘들게 설명하지 않고도 정확한 진단과 조치를 받을 수 있으며 꼭 필요한 경우에만 출장 서비스를 받아 경제적 부담도 덜고 시간도 아낄 수 있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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