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V 감독 이사강 "언니는 패션 디자이너 이도이"

13일 방송된 tvN '문제적 남자'에는 뮤직비디오 감독 이사강이 출연했다. 이사강의 언니는 패션 디자이너 이도이였다. (사진='문제적 남자' 캡처)
뮤직비디오 감독으로 잘 알려진 이사강이 자기 분야에서 활약 중인 가족을 소개했다.

이사강은 13일 방송된 tvN '문제적 남자'에 게스트로 초대됐다. 이사강은 런던필름스쿨, 센트럴 세인트 마틴스 대학원에 다녔고, '투명한 강', '블링블링' 등의 영화를 만들었다. 이사강은 작업한 뮤직비디오 수는 수백 편에 이른다고 밝혔다.

이사강은 이날 방송에서 가족을 공개하기도 했다. 이사강의 아버지는 국민훈장 동백장을 받은 치과의사 이재윤 씨였다. 언니는 유명 브랜드의 패션 디자이너 이도이였다. 이사강은 "언니는 패션 디자이너인데, 겐조와 크리스챤 디오르의 2번째 디자이너까지 됐다"고 설명했다.


아버지가 본인의 업인 의학 쪽을 권하지 않았냐는 MC 전현무의 말에 이사강은 "아버지는 자기 세대 때는 현실적인 일을 하지 않으면 어렵다고 생각했는데 우리 세대에서는 자기가 하고 싶은 일을 하면서도 잘 살 수 있는 세대라고 믿었다. 그래서 정규 교육이나 그런 것이 꼭 중요하다고 생각하지 않으셨던 것 같다"고 답했다.

사강이라는 특별한 이름 역시 아버지가 지어줬다고. 이사강은 "프랑스의 소설가인 프랑수아즈 사강의 이름을 따서 사강이라고 지었다"면서 "사강이라는 이름이 주는 경쾌한 느낌이 좋았다고 하셨다"고 밝혔다.

이사강은 올해 1월 남성 아이돌 그룹 빅플로의 론과 결혼했다. 남편이 어떤 응원을 해 줬냐는 질문에 이사강은 "(남편이) 지금 군대에 가 있다. 2주 전에 가서 심정이 힘들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곰신(군대 간 연인을 기다리는 사람을 지칭) 카페에 가입해 위문 편지를 보내고 있다"면서 "매일 쓴다. 오늘도 써서 보내고 왔다"며 애정을 드러냈다.

한편, tvN '문제적 남자'는 독창적인 사고방식을 가진 여섯 남자가 고퀄리티 문제들을 두고 열띤 토크를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사진='문제적 남자' 캡처)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