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액(수익)은 3조204억 원으로 1.4%, 당기순이익은 1326억원으로 각각 14.8% 늘었다.
영업매출 2조3143억 원 중 무선매출은 작년 동기대비 0.8% 증가한 1조3447억 원을 기록했다.
27만 명의 순증 가입자가 선택약정 가입자와 결합가입자 비중 증가에 따른 수익 감소 영향을 최소화했다. 가입자 해지율이 1.5%로 낮아진 점도 영향을 미쳤다.
유선매출은 스마트홈 부문의 수익 증가 덕에 9588억 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9% 늘었다.
유선매출 중 스마트홈 매출은 IPTV와 초고속인터넷 가입자 성장 등으로 13% 증가한 4979억 원이었다.
IPTV 가입자는 13% 증가한 414만9천명을, 초고속인터넷 가입자는 5.9% 늘어난 411만1천명으로 집계됐다.
기업매출은 전자결제 등 e-Biz와 전화사업 부진 여파로 4.4% 감소한 4609억 원으로 나타났다.
영업매출을 제외한 단말 매출은 7099억 원으로 0.5% 감소했다.
마케팅비용은 5122억 원을 집행해 0.2% 줄었다. 설비투자(CAPEX)는 5G 네트워크 투자가 본격화됨에 따라 34.8% 증가한 2768억 원이었다.
유플러스는 2분기 스마트홈 부문의 수익 성장세를 지속하고 5G 시장에서도 우위를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유플러스 최고재무책임자(CFO) 이혁주 부사장은 "1분기 모바일과 스마트, IDC 사업 등에서 수익기반을 지속해서 강화하고 5G 상용화와 서비스 차별화 준비에 역량을 집중했다"며 "2분기에는 최적의 5G 인프라 환경 조성에 역량을 집중, 서비스 혁신과 차별화된 성장을 주도해 기업가치와 주주가치를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