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성무 창원시장, 매니페스토 공약실천평가 '최우수'

허성무 창원시장. (자료사진)
허성무 창원시장이 기초단체장 공약 실천계획서 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는 '민선7기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실천계획서 평가' 결과, 허 시장이 최고등급인 최우수(SA)를 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공약실천계획 평가 기준은 각 지자체 홈페이지 게시된 공약실천계획서 상 5대 분야 32개 지표로, 주요 분야별 배점 점수는 종합 내용(45점)과 각 공약 세부 내용(20점), 이행과정 주민참여와 소통·정보공개 등 민주성과 투명성(20점) 등이었다.

그 결과 창원시는 5개 평가항목의 합산 총점이 80점을 넘어 최고등급인 SA를 받았다. 이는 통합 이후 민선 5,6,7기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공약평가 중 최고의 성과이다.

최우수 등급에는 창원시장을 포함해 전국 49개 지역 단체장만 포함됐다.

창원시는 민선7기 공의 체계적인 관리를 위해 지난 2월 창원시 시장공약관리지침을 제정하고 지난 4월 공약이행대책 보고회를 개최하는 등 실천력을 높이고 있으며, 5월 중 시민공약평가단 위촉을 통해 시민과의 공감과 소통을 이끌어내고 진행상황을 투명하게 모니터링할 계획이다.

허성무 창원시장은 "시민과의 약속인 공약을 성실하게 실천하기 위해 시민참여를 통한 추진과정을 투명하게 공개하고 창원시 미래비전과 시민중심 철학을 담은 민선7기 공약이 반드시 이행될 수 있도록 창원시 공직자들과 함께 한마음으로 힘차게 뛰겠다"고 밝혔다.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