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약 혐의' 현대가 3세 귀국, 경찰 체포…또다른 이름 나오나

현대그룹 3세 정모씨, SK그룹 3세 최모씨에 마약공급책 소개시켜 줘
경찰, 여죄 조사 뒤 구속영장 신청 예정

변종마약 투약 등의 혐의를 받고 있는 현대가 3세 정모(28)씨가 21일 오전 귀국해 경찰에 체포됐다.

정씨는 현대그룹 고 정주영 명예회장의 8남인 정몽일 현대엠파트너스(옛 현대기업금융)의 장남이며, 현재 아버지 회사에서 상무로 일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인천지방경찰청 마약수사대에 따르면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를 받는 정씨는 이날 오전 9시30분쯤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귀국했으며, 경찰은 미리 법원에서 발부받은 체포 영장을 집행해 정씨의 신병을 확보했다.

정씨는 지난해 서울 자택에서 과거 해외 유학 시절 알게 된 마약 공급책 이모(27) 씨로부터 변종 마약인 액상 대마 카트리지를 사서 3차례 함께 투약한 혐의를 받고 있다.


또 그는 앞서 구속돼 재판에 넘겨진 SK그룹 창업주 고 최종건 회장의 손자 최모(31) 씨와도 1차례 함께 대마를 흡연한 혐의도 받는다.

정씨는 최씨에게 마약 공급책 이씨를 소개시켜준 인물로 지목되기도 했다.

경찰은 정씨를 상대로 현재까지 확인된 마약 투약 외 여죄가 있는지를 확인한 뒤 구속영장 신청 여부를 결정할 계획이다.

경찰 관계자는 "일단 4차례 액상 대마와 대마를 투약한 혐의는 확인했지만 여죄가 있는 지 조사할 예정"이라며 "정씨가 이씨를 최씨 이외에 다른 사람에게도 소개시켜 줬는지 등도 수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