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기부 "매일 5G 품질개선 정도‧민원추이 점검"

"5G 서비스에 대한 국민불편 엄중인식…조속한 서비스 안정화"

(사진=연합뉴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5G(5세대 이동통신) 서비스에 대한 국민들의 불편을 엄중하게 인식하고 있다며 매일 5G 품질개선 정도와 민원추이 등을 점검하며 서비스 수신 가능범위(커버리지) 확대와 끊김현상 등 기술적인 문제를 조속히 해결해 5G 서비스 안정화를 이루겠다고 밝혔다.


과기부는 오는 23일 '5G 서비스 점검 민관합동 TF 회의'를 여는 등 앞으로 매주 회의를 열어 5G 서비스 관련 현안을 점검할 계획이라며 19일 이같이 밝혔다.

과기부는 또 국민들이 5G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느끼는 불편을 조속히 해결해나갈 수 있도록 정부-이동통신사-제조사간 정보를 공유하고 기술적 대안을 마련하여 현장에 적용해나갈 예정이다.

과기부는 이와함께 매일 5G 서비스 관련 '부내 일일점검회의'를 열고 품질개선 정도, 민원추이 등을 점검한다는 계획이다.

5G 서비스 점검 민관합동 TF를 주관하는 장석영 정보통신정책실장은 "정부는 5G 서비스 상용화 초기 과정에서 국민이 느끼는 여러 불편에 대해 엄중하게 인식하고 있다"며 "TF운영을 통해 정부와 이동통신사 및 제조사 등의 역량을 총 결집하여 5G 서비스를 최대한 조속히 안정화하고 이를 통해 국민에게 최고 품질의 5G 서비스를 제공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