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2015년 11월 발매된 방탄소년단의 네 번째 미니앨범 '화양영화 pt.2' 타이틀곡 '런' 뮤직비디오의 유튜브 조회수는 이날 오후 3시 30분쯤 1억 건을 넘어섰다.
이는 원더케이(1theK) 유튜브 계정에 게재된 뮤직비디오의 단독 조회수다. 소속사 공식 유튜브 계정에 있는 뮤직비디오의 조회수까지 합산하면 총 조회수는 1억 2949만 건이 넘는다.
소속사는 "멤버들이 끊임없이 질주하며 방황하는 청춘의 모습을 연기한 '런' 뮤직비디오는 7분 30초에 달하는 긴 러닝타임에도 불구하고 전 세계 팬들의 꾸준한 관심과 사랑을 받아왔다"고 전했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의 억대뷰 뮤직비디오는 17편으로 늘었다.
억대뷰 뮤직비디오 중 'DNA'는 6억뷰를, '불타오르네'는 5억뷰를, '쩔어', '페이크 러브'(FAKE LOVE), '마이크 드롭'(MIC Drop) 리믹스, '피 땀 눈물', '아이돌'(IDOL)은 4억뷰를, '세이브 미'(Save ME), '낫 투데이'(Not Today)'는 3억뷰를, '상남자', '봄날'은 2억뷰를 돌파한 상태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이날 오후 6시 새 앨범 '맵 오브 더 소울 : 페르소나'(MAP OF THE SOUL : PERSONA) 전곡 음원을 공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