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는 9일, 밀라노 디자인 위크에 참여해 현대차의 미래 고객 경험 전략(UX) 방향성인 '스타일 셋 프리' 콘셉트가 적용된 공간과 다양한 예술 작품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스타일 셋 프리는 앞서 현대차가 올해 1월 2019 CES에서 공개한 개념으로 고객이 자신만의 독특한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인테리어 부품'과 '하드웨어 기기', '상품 콘텐츠' 등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맞춤형 모빌리티 솔루션이다.
미래 모빌리티 흐름에 따라 개인에게 맞춤화된 모빌리티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현대차의 미래 고객 경험(UX) 전략 방향성이다.
현대차는 이번 밀라노 디자인 위크에서는 '스타일 셋 프리'를 적용한 공간과 예술 작품을 마련했다.
현대차는 현대디자인센터에서 제작한 자동차를 형상화한 조형물에 약 12분간 이어지는 프로젝션 맵핑 퍼포먼스와 고객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예술 작품을 마련했다.
또 빛과 색상, 소리와 형태, 소재 등 3가지 콘셉트를 활용해 전시공간을 조성하고 각각의 예술 작품이 고객들의 참여를 통해 개인의 성향에 맞춰 전개되도록 구성했다.
현대자동차의 밀라노 디자인 위크 참가는 이번이 세 번째로 2013년에 '플루이딕 스컬프쳐 인 모션(FLUIDIC Sculpture in motion)'을 공개했고 2015년에는 '헬리오 커브(Helio Curve)'를 디자인 위크에 선보였다.
현대자동차 고객경험본부장 조원홍 부사장은 "세계 최고 권위의 디자인 전시회 밀라노 디자인 위크는 현대차 미래 고객 경험 전략인 '스타일 셋 프리'를 선보이기에 최고의 장소"라며 "앞으로도 '스타일 셋 프리'를 고객에게 알릴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현대자동차는 2020년에 선보이는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Electric-Global Modular Platform)' 기반의 전기차에 '스타일 셋 프리'를 처음 반영하고 자율 주행차 등에도 적용을 확대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