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두꽃' 티저 공개… 동학군으로 분한 조정석 '눈길'

29일 공개된 SBS 금토드라마 '녹두꽃' 1차 티저 영상 (사진='녹두꽃' 티저 캡처)
오는 4월 방송 예정인 SBS 금토드라마 '녹두꽃-사람, 하늘이 되다'(이하 '녹두꽃') 티저가 공개됐다.

'녹두꽃' 측은 29일 '열혈사제' 방송 직후 1차 티저를 기습 공개했다. 동시에 카카오TV, 네이버TV 등 온라인에도 공개됐다.

1차 티저는 횃불을 바라보는 백이강(조정석 분)의 눈동자로 시작된다. "세상을 구제하고 백성을 편안케 할 것이다", "보시오, 새 세상이오"라고 말하는 우렁찬 외침이 들려오고, 민중이 든 횃불은 들불처럼 번지는 모습이 강렬하다.

백이강은 목이 묶인 채로 공중에 끌어올려 지는가 하면, 흰옷을 입고 결의에 찬 표정으로 정면을 응시한다.


'녹두꽃'은 1894년 동학농민혁명의 소용돌이 속에서 농민군과 토벌대로 갈라져 싸워야 했던 이복형제의 파란만장한 휴먼스토리다. 동학농민혁명을 본격적으로 그린 드라마이자 민중역사극이다.

조정석은 과거의 죗값을 치르고 새 세상을 열기 위해 봉기한 동학농민군 별동대장 백이강 역을 맡았다.

'정도전', '어셈블리' 등을 쓴 정현민 작가와 '뿌리깊은 나무', '육룡이 나르샤'를 연출한 신경수 PD가 뭉쳤으며, 조정석, 윤시윤, 한예리, 최무성, 박혁권, 김상호, 최원영 등이 출연한다.

SBS '녹두꽃'은 '열혈사제' 후속으로 편성돼 오는 4월 26일 첫 회를 방송한다.

추천기사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