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에서 발표한 광고경기전망지수(KAI)에 따르면 2분기 종합 KAI는 120.7로 나타났다.
"1분기 대비 광고비를 늘리겠다고 전망한 광고주가 많았다"는 것이 코바코의 설명이다.
매체별 KAI를 살펴보면 △지상파TV 106.7 △케이블TV 113 △종합편성TV 108.6 △라디오 100.2 △신문 103.9 △온라인·모바일 128.7로 각각 조사됐다.
이어 "사업체 규모별 전망에서는 대형 광고주들 상승세가 두드러졌다"고 덧붙였다.
해당 업종 광고주 가운데 광고비 지출이 늘어날 것이라고 응답한 숫자가 많으면 100이 넘고, 그 반대면 100 미만이 된다. 종합 KAI는 매체 구분 없이 종합적으로 총광고비 증감여부를 물어본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