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산물 직거래 정보 한눈에…'바로정보' 서비스

aT, '바로정보' 오픈 기념…31일까지 이벤트 진행

바로정보 홈페이지 (사진=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제공)
농산물 직거래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직거래종합정보 사이트가 구축됐다.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21일 "생산자와 소비자에게 폭넓은 직거래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직거래 종합정보관리시스템인 '바로정보' 사이트를 구축하고 이날부터 공식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농산물 직거래 판매를 고려하고 있는 농업인들은 '바로정보'를 통해 직거래에 대한 정책·법률·지원제도와 교육정보, 지역별 직매장과 장터 등의 출하처 정보를 확인해 직거래를 할 수 있다.

또 소비자들은 직거래, 로컬푸드, 푸드플랜 등 관련 정보를 알기 쉽게 확인할 수 있고 직거래 농산물을 구매할 수 있는 판매장 위치와 연락처, 운영시간 등 자세한 정보도 제공받을 수 있다.


aT는 "이번 사이트 오픈을 통해 농산물 직거래가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aT는 바로정보 사이트를 통해 직거래가 생산자·소비자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손쉬운 먹거리 활동임을 알리고 농산물 직거래를 희망하는 농업인, 농산물 직거래를 하고 있는 직매장·장터 등 운영자, 안전하고 신선한 먹거리에 관심 있는 국민 모두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할 방침이다.

aT는 '바로정보' 오픈을 기념하며 오는 31일까지 이벤트를 실시한다. 회원가입이나 SNS공유를 하면 꽃등심 및 잡곡세트, 치킨 등 푸짐한 먹거리가 경품으로 제공된다.

aT 정성남 유통이사는 "생산자와 소비자 모두를 위한 최초의 직거래 정보 플랫폼을 구축했다는 데 큰 의미가 있다"며 "바로정보 사이트를 국내 농산물 직거래 활동의 온라인 거점지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