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데이트는 KBO 구단 정보 업데이트와 타자 정보 상세화, 커스텀 경기 설정 기능 전반에 걸쳐 진행된다.
KBO 구단 정보 업데이트는 뉴딘콘텐츠가 지난 1월 KBO(한국야구위원회) 게임 라이선스 사업 대행업체 선정 시 부여받은 권리(10개구단의 CI, 구단명, 엠블럼 등)를 활용해 진행할 예정이다.
기존 '스트라이크존' 인게임에서 사용하던 넥센 히어로즈의 구단명을 올해부터 새롭게 변경된 키움 히어로즈로 업데이트하는 등 2019년 프로야구 10개 구단과 동일한 팀을 구성할 계획이다.
'스트라이크존' 이용객들이 평소 좋아하는 프로야구 구단을 선택해 현실감 넘치는 경기를 즐길 수 있도록 콘텐츠를 제공하면서 만족도를 높이겠다는 게 뉴딘콘텐츠의 구상이다.
타자 정보도 상세화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플레이 시 다양하고 보다 정밀한 타율 정보(타율, 장타율)와 홈런, 히트존 등의 분석 정보를 제공해 실제 프로야구 선수와 유사한 플레이가 가능하도록 할 계획이다.
유저별 실력 차를 고려한 커스텀 경기 설정 기능도 추가해 유저가 직접 실력에 맞춰 핸디 제공 기능과 이닝, 아웃카운트, 주자 상황 등을 설정할 수 있게 할 예정이다.
뉴딘콘텐츠 이성준 운영사업팀장은 "앞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안전하고 쉽게 스크린야구를 즐길 수 있도록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진행하겠다"며 "스크린야구의 대중성과 저변 확대를 꾀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