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항공 부문은 7년, 국제 항공 부문은 5년 연속 고객만족도 1위다.
아시아나항공은 조사결과 △최신 항공기 도입을 통한 기재 경쟁력 강화 △고급스럽고 품격있는 서비스 △세계 최대 항공사 동맹체 '스타얼라이언스(Star Alliance)' 회원사의 방대한 네트워크와 회원 혜택 공유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아시아나항공은 올해 △최신 A350‧A321 NEO 항공기 도입 △비행자료분석시스템(FOQA) 데이터 기반 맞춤 훈련‧운항데이터 자동전송시스템‧예방정비시스템 확대 등을 통한 안전운항 체계 업그레이드 △소통‧변화‧혁신을 통한 창의적인 업무환경 조성 등을 지속할 방침이다.
한편 국가고객만족도 조사는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해 매년 실시하는 서비스 품질 평가 조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