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 사장 김기만)가 국내 광고시장의 경기변동을 파악하기 위해 매달 발표하는 ‘광고경기 전망지수(KAI ; Korea Advertising Index)’에 따르면, 3월 종합 KAI는 114.2를 기록했다.
광고주 중 광고비 지출이 늘어날 것이라고 응답한 숫자가 많으면 종합 KAI는 100이 넘고, 그 반대면 100 미만이 된다.
업종별로는 ‘교육 및 사회복지(82.4)’를 제외한 모든 업종의 상승이 전망되며, 이동통신 업계의 5G 홍보 기대감으로 ‘통신(166.7)’ 업종의 광고비 증액이 가장 높을 것으로 전망됐다.
매체별로는 지상파TV 97.8, 라디오 95.4, 케이블TV 101.7, 종합편성TV100.7, 신문 101.5, 온라인-모바일 121.6으로 각각 조사됐다.
자세한 내용은 방송통신광고 통계시스템, 코바코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