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공공기관 합동채용설명회 14일 개최

대학생 등 취업준비생에게 맞춤형 공공기관 채용정보 제공

지난해 열린 채용설명회(사진=부산시 제공)

부산지역 21개 공공기관이 참여하는 합동 채용설명회가 오는 14일 부산시청 대강당에서 열린다.


부산시는 오는 14일 오후 2시 시청 1층 대강당에서 부산지역 대학생 및 취업준비생에게 부산지역 공공기관의 채용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부산혁신도시와 함께하는 2019 부산 공공기관 합동채용설명회(이하 채용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채용설명회에는 부산혁신도시로 이전한 9개 공공기관과 금융기관, 시 산하 공공기관, 관계기관 등 21개 기관이 참가해 채용방법을 안내한다.

설명회는 ▲국가직무능력표준(NCS) 기반 채용방법 소개 ▲이전공공기관 오픈캠퍼스 사례 소개 ▲주요 기관들의 올해 채용요강 안내 ▲지역인재 취업사례 발표 ▲질문과 답변 등으로 진행될 계획이다.

당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기관별 상담부스에서는 실제 채용을 담당하는 직원들이 취업준비생들과 1:1 취업상담을 진행한다.

모의면접장에서는 각 대학에서 추천한 학생 30명을 대상으로 NCS기반 면접기법을 적용해 심층 모의면접을 진행한다.

부산시에서 운영하는 '공공기관 취업지원 프로그램'에서 가장 인기가 좋은 '인사담당자와의 열린 대화(한국주택금융공사)' 코너를 통해 평소 프로그램에 참여하기 힘들었던 학생들에게 현장에서 직접 참여할 기회를 제공한다.

올해는 처음으로 'AI 기반 자기소개서 분석 부스'도 마련해 취업준비생들의 자기소개서를 빠르고, 객관적으로 분석해 피드백을 제공할 예정이다.

부산 혁신도시는 2018년 지역인재 채용률이 32.1%로 전국 10개 혁신도시(평균 23.4%) 중 가장 높은 수준을 기록하고 있다.

해양‧금융‧영화영상 등 지역특화 산업과의 연계, 대학과의 왕성한 연구‧협력, 청소년 특강 등 다양한 지역인재 양성사업으로 지역사회에 기여하고 있다.

특히, 올해 주택도시보증공사에서는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오픈캠퍼스를 개최해 지역인재 양성을 위해 더욱 노력하는 공공기관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오거돈 부산시장은 "앞으로도 이전공공기관 등과 협업을 강화해 지역의 우수한 인재채용이 늘어나도록 노력할 것이며, 다양한 채용정보 제공과 맞춤형 인재 양성으로 취업 걱정 없는 부산을 만들겠다"고 전했다.

자세한 문의는 부산시 서비스금융과로 하면 된다.

추천기사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