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라나는 이뇨, 장기 내 살균, 설사 및 변비 방지, 동맥경화, 강장 강정, 신경안정, 회춘을 통한 제3의 인생에 효과가 뚜렷한 것으로 인정받고 있다고 하네요. 너무 과장된 것 아닙니까?
우선 이 과라나는 브라질에서 서식하는 넝쿨식물인데 아마존 유역의 인디언들이 머리를 맑게할 때 사용했던 식물이라고 합니다. 카페인이 많아서 커피의 3배정도라고 합니다.
이 신비로운 과라나의 효능은 과라나에 함유된 카페인 성분 때문이라고 하는데 과라나의 카페인은 일반 커피나 홍차에 들어 있는 카페인과는 달리 신경을 자극하지 않는 특이 카페인 성분이라고 합니다. 어쨌거나 과라나는 브라질에서 의학적으로 가장 많이 쓰이는 나무라고 하는데 그만큼 다양한 건강 성분을 많이 갖고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조금 더 자세히 과라나의 효과를 설명하면 우선 몸의 피곤을 풀어주며 정력에 좋다, 심장과 혈액순환, 뇌활동을 촉진시켜 준다, 정신적인 스트레스를 해소시킨다, 머리를 맑게 해준다, 변비, 설사에 좋다, 소화 불량과 위에 가스가 차는 증상에 도움이 된다, 매일 먹게 되면 몸 안의 노폐물을 제거한다 등등입니다.
브라질 오시면 포루투갈 어로 이것저것 알아듣지도 못하는 말을 주절대거든 식당 웨이트레스에게 그냥 ''''과라나!'''' 그러셔도 제까닥 테이블에 대령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