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는 올해 이동통신사 가운에 처음으로 이런 내용의 새로운 제로레이팅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SKT를 이용중인 10대 중고생 고객은 '영한동 웹사이트'에 접속해 '데이터슈퍼패스'를 신청하면 데이터 무료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다만 페이스북 메신저 내에서 음성·영상통화 기능을 사용할 때에는 관련 혜택이 적용되지 않는다.
한명진 SK텔레콤 MNO사업지원그룹장은 "고객이 통신비 걱정없이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올 한해 국내외 기업들과 제로레이팅 관련 제휴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페이스북 메신저는 코리아클릭 2019년 1월 통계 기준으로 월 순이용자가 약 510만명에 이르며 국내 모바일 메신저 시장에서 2위를 차지하고 있다. 전체 이용시간 가운데 13~18세가 차지하는 비중은 60.4%로, 다른 모바일 메신저보다 10대 고객의 이용률이 절대적으로 높다.
모바일 리서치 회사 '오픈서베이'의 10대 모바일 이용행태 트렌드 리포트에 따르면, 10대 고객은 주로 친구간 대화 목적으로 페이스북 메신저를 이용하고 있다. 10대 고객은 페이스북 메신저를 선호하는 이유로 편리한 기능(별도 PC버전 설치없이 웹페이지 접속)과 페이스북과 연동 편의성 등으로 꼽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