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주요 뉴스] 경기관광공사, 임진각∼개성 '평화 모노레일' 추진

◇ 경기관광공사, 임진각~개성 '평화 모노레일' 추진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가 경기도를 DMZ를 중심으로 한 평화관광 허브로 발전시키기 위해 파주 임진각과 개성 송악산을 잇는 '평화 모노레일' 조성을 추진합니다.

경기관광공사는 다음 달 중에 평화 모노레일 조성에 대한 사업 계획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경기관광공사는 1단계로 11㎞에 달하는 임진각~판문점 구간을 먼저 추진한 뒤, 남북 교류 협력이 본격화되면 2단계로 판문점~개성 14㎞ 구간에는 모노레일을, 3단계로 개성과 송악산 3㎞는 케이블카로 연결할 계획입니다.

◇ 경기도 '백년의 역사에서 천년의 미래로' 3.1절 기념행사

경기도가 '백년의 역사에서 천년의 미래로'라는 주제로 3.1절 기념행사를 개최합니다.

기념식은 독립선언서 낭독과 만세삼창 등으로 구성되고 천년의 미래에 대한 염원과 바람을 하늘까지 닿도록 하자는 의미로 종이비행기 날리기 행사도 진행합니다.

기념식 후에는 경기도립국악단의 기념공연도 진행됩니다.


◇ 경기도, 집합건물 분쟁민원 해소방안 마련…관리비 점검

경기도가 오피스텔 등 집합건물 관련 분쟁민원 해소를 위한 개선책을 마련했습니다.

경기도 이종수 도시주택실장은 오늘 기자회견을 열고 "집합건물 관련 불공정 행위를 예방하기 위해 관리지원단 운영과 무료 법률상담 확대 등 장기대책을 마련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입주민이 원할 경우 전문가로 구성된 관리지원단을 현장에 보내 관리비 관련 회계와 법률서비스를 제공하고, 분쟁 발생시 무료 법률상담서비스를 지원하게 됩니다.

◇ 경기도 황해청, 평택BIX 분양 설명회 개최

경기도 황해경제자유구역청이 평택 포승지구, BIX 내 산업시설용지의 성공적 분양을 위한 찾아가는 설명회를 개최합니다.

설명회는 오늘 경기벤처기업협회를 시작으로 오는 10월까지 도내 상공회의소 등 87개 기관을 대상으로 진행합니다.

황해청 평택 포승지구, BIX는 60만 평 부지에 자동차와 화학 기업 등이 입주할 수 있고 경기도가 직접 공장 설립 인허가를 담당해 원스톱 처리가 가능합니다.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