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 희망자가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인천창업카페가 오늘 인천시 미추홀구 도화동 인천IT타워에 문을 열었습니다.
인천창업카페는 창업동아리 운영을 지원하고, 창업 관련 교육과 세미나를 진행하며, 창업정보 등을 제공합니다.
창업카페와 함께 설립된 인천 실감 콘텐츠 제작 지원 센터는 가상현실과 증강현실을 활용해 실감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도록 전문장비와 전문가 양성을 위한 교육실을 갖췄습니다.
◇ 인천시, 고해상도 항공영상 서비스 제공
인천시는 지난해 3~7월 촬영한 고해상도 항공영상을 시민들이 토지 이용과 건축물 현황 파악 등에 활용할 수 있도록 인터넷을 통해 제공합니다.
스마트 GIS 인천 사이트를 통해 1985년부터 현재까지 매년 촬영한 항공영상을 열람할 수 있습니다.
시민들이 소송자료, 재개발 입주권·분양권 확인자료 등으로 쓸 수 있게 국토정보플랫폼을 이용한 인천시 항공사진 온라인 무료 발급서비스도 제공합니다.
◇ 인천해양경찰서, 2022년 청라국제도시로 이전
현재 인천시 연수구 옥련동에 자리잡고 있는 인천해양경찰서가 오는 2022년 서구 청라국제도시로 청사를 옮깁니다.
자유한국당 이학재 의원실에 따르면 인천해경서는 청라 3단지 내 약 만 3천㎡ 부지에 새로 지을 청사 설계를 연내 마치고, 내년 착공해 오는 2022년 준공·입주할 예정입니다.
인천해경서는 해양경찰청 중부지방청 산하 조직으로 전체 직원 수 600여 명에 경비함정 26척, 파출소·출장소 25곳을 운영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