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히 올해는 복고를 새롭게 재해석한 '뉴트로' 열풍으로 데님 소재와 체크무늬, 과감하고 선명한 색상의 복고 상품이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쇼핑사이트 G9는 최근 한 달(1월 11일∼2월 10일)간 봄 패션 상품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품목별로 전년 동기 대비 최대 14배 이상 증가했다고 19일 밝혔다.
여성 의류에서는 봄에 가볍게 입을 수 있는 셔츠 판매량이 전년 대비 929% 증가했다.
복고 열풍으로 일반 셔츠보다 체크무늬 셔츠가 전년 대비 14배 이상 판매량이 늘었고, 데님 재킷이나 점퍼류도 200% 증가했다.
스트레이트핏 청바지 판매가 58% 감소한 대신 부츠컷과 와이드 핏 청바지 판매가 59% 늘었다.
남성 의류에서도 봄 재킷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111% 증가했고, 특히 데님 재킷은 200% 판매량이 늘었다.
이밖에도 형광색 같은 과감하고 선명하나 색상의 제품과 허리선을 높인 하이웨이스트 등 과거에 유행했던 디자인을 재해석한 제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G9 관계자는 "따뜻했던 겨울 덕에 지난겨울보다 봄 패션 수요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고, 특히 와이드 핏과 하이웨이스트 같은 복고풍 아이템이 주목받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