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은 2018년 연간 매출 2조213억 원, 영업이익 2417억 원, 당기순이익 2149억 원을 달성했다고 13일 밝혔다.
매출은 전년보다 20.9%, 영업이익은 59%, 당기순이익은 72.1% 감소했다.
다만 연간 기준 해외매출은 2016년 7573억 원, 2017년 1조3181억 원에 이어 2018년에도 전체 매출의 70%에 달하는 1조4117억 원을 기록하며 성장세를 유지했다.
2018년 4분기 매출은 4871억 원, 영업이익 380억 원, 단기순이익은 146억 원으로 집계됐다.
매출은 전년 같은 기간보다 20.9%, 전 분기 보다 7.4% 감소했고,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59.0%, 전 분기 보다 43.5% 줄었다. 지난해 연 매출은 전년 대비 16.6%, 영업이익은 52.6% 감소했다.
'리니지2 레볼루션'을 비롯해 '마블 퓨쳐파이트', '마블 콘테스트 오브 챔피언즈(Kabam)', '쿠키잼(Jam City)'등이 북미 시장과 일본 시장에서 꾸준한 성과를 내며 4분기 매출 중 해외매출 비중은 68%(3327억 원)를 기록했다.
넷마블 권영식 대표는 "지난해 출시 기대작 대부분이 1년 이상 지연되면서 2018년도 연간 실적에 영향이 매우 컸다"며 "출시 지연된 기대작들이 올 2분기부터 본격적으로 출시를 예정하고 있어 올해는 좋은 성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