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 中 텐센트뮤직과 손잡아

SM엔터테인먼트(이하 SM)가 중국 텐센트 뮤직 엔터테인먼트 그룹(이하 텐센트 뮤직)과 중국 시장에서의 음악 유통 및 마케팅을 포함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텐센트 뮤직은 중국 온라인 음악 엔터테인먼트 선두기업으로 큐큐뮤직, 쿠거우뮤직, 쿠워뮤직 등 현지 1~3위 음원 플랫폼을 보유해 8억 명이 넘는 유료 이용자 수를 확보하고 있다.

이번 전략적 파트너십에 따라 엑소, 동방신기, 슈퍼주니어, 샤이니, 레드벨벳, NCT 등 SM 소속 가수들의 음원과 뮤직비디오 등이 텐센트 뮤직을 통해 중국 온라인 및 다양한 경로에서 유통될 예정이다.

SM 한세민 대표는 "이번 계약을 통해 중국 음악시장에서의 전방위적인 콘텐츠 유통과 다양하고 강력한 마케팅 협력을 진행할 것"이라며 "그 외에도 다양한 온라인 및 다양한 경로에서의 사업 제휴를 진행할 예정으로 올해를 기점으로 자사의 중국 내 음악 콘텐츠 관련 수익의 증가가 기대된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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