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림성심대 취업률 '강원권 전문대 1위'

대학알리미 공시 2017년 취업률 72.7% 달성..현장 전문성 강화, 취업지원제 성과

한림성심대 정문 전경.(사진=한림성심대 제공)
한림성심대(우형식 총장)가 강원도내 전문대 가운데 가장 높은 취업률을 기록하며 경쟁력을 입증했다.

한림성심대는 14일 대학정보공시센터 대학알리미가 공개한 2017년도 전문대학 취업률 현황에서 72.7%를 기록해 강원도내 전문대 취업률 1위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입학과 동시에 한림성심대 신입생들은 적성 검사를 통해 적성관련 분야를 찾고 2학년부터는 적성과 전공 관련 기업에서 현장실습교육을 이수해 현장 전문성을 키운다.

사회맞춤형교육과정(LINC+) 중 하나로 2학년 240명 학생들은 기업에서 직접 가르치고 운영하는 주문식 교육에 참여하며 과정 이수 후 학생들은 교육받은 기업에 바로 취업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운영 중이다.

취업지원 전문 인력도 배치해 취업 상담부터 기업 매칭을 재학생들에게 제공하고 평생 지도교수제를 통해 졸업 후에도 취업에 어려움을 겪거나 취업 관련 정보가 필요한 졸업생들에게 취업재교육과 기업매칭 기회를 제공한다.

우형식 총장은 "우리대학 교육 목표는 학생들이 원하는 직업을 얻고 그 안에서 자신의 역량을 발휘하도록 하는 것"이라며 "더 많은 학생들이 원하는 직업을 얻어 당당하게 사회에 발을 디딜 수 있도록 총장 이하 교직원 모두 노력해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