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디스플레이, CES서 88형 크리스탈 사운드 OLED 공개

상업용과 자동차용 디스플레이에도 집중

65인치 커브드 UHD OLED 디스플레이 4장을 이용해 만든 장미꽃 형태의 조형물로 OLED만의 차별화된디자인 잠재력을 선보인다. LG디스플레이
LG디스플레이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되는 ‘CES(Consumer Electronics Show) 2019’ 전시회 기간 동안 고객사를 대상으로 OLED 등 차별화된 기술력을 선보이며 적극적인 마케팅에 나설 계획이라고 6일 밝혔다.

라스베이거스 컨벤션 센터에 고객사 전용 특별 전시관을 마련해 앞선 기술력뿐 아니라 다양한 OLED 신제품을 공개하고 자신들이 선도하는 OLED의 가능성과 가치를 체험할 수있게 할 예정이라고 LG디스플레이는 설명했다.

이번 전시회 기간에는 특히 급부상하고 있는 상업용(Commercial)과 자동차용(Auto) 시장에 대응하기 위해 차별화된 기술이 적용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적극적으로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기에 나선는게 LG디스플레이 계획이다.

지난 해 88인치 8K OLED를 세계 최초로 선보이며 8K 시대를 연 LG디스플레이는 올해 65인치 8K OLED 신제품으로 8K 제품 라인업을 강화하고 OLED가 구현하는 8K의 차별화된 프리미엄 가치를 강조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기존 3.1 채널 사운드에서 저음과 고음 영역대를 확장, 3.2.2 채널 사운드로 진일보한 88인치 8K 크리스탈 사운드(Crystal Sound) OLED를 최초로 공개한다.

또 현존하는 TV 디스플레이 중 가장 빠른 3.5m/s의 응답속도를 구현하는 65인치 UHD 크리스탈 모션(Crystal Motion) OLED 신제품도 선보인다.

LG디스플레이는 전시장 입구 전면에 65인치 UHD OLED 디스플레이 4장을 엇갈리게 붙인 후 끝부분을 둥글게 말아 장미꽃 형태로 구현한 조형물을 설치해 OLED만이 가능한 디자인 잠재력을 과시할 예정이다.

상업용(Commercial) 및 자동차용(Auto) 디스플레이 시장도 관심이다.

상업용 시장을 겨냥해서는 터치 센서를 패널 내부에 내장한 LG디스플레이의 인터치(in-TOUCH) 기술을 사이니지에 적용해 높은 터치 정확도와 또렷한 화질, 슬림 디자인을 구현한 86인치 UHD LCD 전자칠판 등 다양한 사이니지 제품을 선보인다.

자동차용 디스플레이는 LTPS2 기반의 초대형 29인치 풀 대시보드(Full Dashboard)를 포함, P-OLED(Plastic OLED) 기반의 12.3인치 QHD 정보안내디스플레이(Center Information Display, CID), 12.8인치 센터페시아(Center-Fascia) 등 신제품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밖에 LG디스플레이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기존 관념과 제품의 카테고리를 뛰어넘는 혁신 제품을 대거 공개, 차세대 시장에서도 지속적으로 트렌드를 선도하며 시장을 주도한다는 계획이다.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