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은 자사의 캐릭터 매장 ‘넷마블스토어’가 홍대 롯데 엘큐브에서 명동 롯데 영프라자(지하 1층)로 확장 이전해 21일 오픈한다고 밝혔다.
지난 4월 문을 연 넷마블스토어는 넷마블 대표 캐릭터 ㅋㅋ(크크), 토리, 밥, 레옹으로 구성된 ‘넷마블프렌즈’ 캐릭터 상품을 비롯해 ‘모두의마블’, ‘세븐나이츠’ 등 넷마블 인기 게임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상품을 만나볼 수 있는 넷마블 캐릭터 매장이다.
넷마블 IP사업팀 윤혜영 팀장은 “홍대 매장의 경우 다섯 달도 안돼 30만명이 넘는 방문객이 다녀갈 정도로 좋은 반응을 얻었었고 좀 더 고객 접점의 폭을 넓히고 다양한 볼거리 제공을 위해 명동으로 확장 이전하게 됐다”며 “또한 보다 많은 곳에서 쉽게 고객들과 만날 수 있도록 내년 상반기 내 넷마블스토어 추가 오픈도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넷마블은 이번 넷마블스토어 확장 이전에 맞춰 넷마블프렌즈 자석인형, USB 충전기, 황사마스크 등을 새롭게 선보이며, 국내뿐 아니라 외국 관광객들이 선호하는 다양한 신제품들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넷마블스토어 명동점은 매일 오전 11시 30분에서 저녁 9시 30분까지 운영된다.
넷마블은 확장 이전 오픈을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먼저 매장 방문객 전원에게 넷마블 게임 쿠폰(리니지2 레볼루션,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모두의마블, 세븐나이츠, 나이츠크로니클 중 택 1)을 증정하며, 선착순 한정으로 세븐나이츠 피규어 하나 가격으로 피규어 2개와 세븐나이츠 쿠폰(1000루비)을 얻을 수 있는 혜택도 제공한다.
선데이토즈가 세계적인 미디어 회사 터너와 신작 게임 개발을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계약은 터너가 운영하는 애니메이션 채널 카툰네트워크의 유명 IP 4종을 활용한 선데이토즈의 신작 게임 개발, 서비스에 양사가 협업을 진행하는 것이 주요 골자다.
이번 계약으로 신작 게임에는 카툰네트워크의 인기 IP ‘파워 퍼프 걸(THE POWERPUFF GIRLS)’, ‘핀과 제이크의 어드벤처 타임(FINN and JAKE’S ADVENTURE TIME)’, ‘더 어메이징 월드 오브 검볼(THE AMAZING WORLD OF GUMBALL)’ 등 세계적으로 유명한 애니메이션 IP들이 등장할 예정이다.
또한 선데이토즈의 ‘위베어 베어스 더퍼즐’로 친숙한 ‘위베어 베어스’ IP는 이번 신작에도 등장해 검증된 IP로의 흥행 무게감을 더할 전망이다. 또한 다수의 IP와 콘텐츠를 활용해 게임을 운영, 서비스하게 될 이번 신작은 모바일 캐주얼 게임의 대형화를 선보일 작품이라는 점에서도 관심을 모은다.
카카오IX의 캐릭터 브랜드 카카오프렌즈가 일본 도쿄에 첫 글로벌 공식 매장을 오픈하고, 현지 시장 공략에 나선다.
22일 정식 오픈하는 두 개의 카카오프렌즈 매장은 도쿄에서 가장 트렌디한 샵(Shop)들이 모여 있는 오모테산도에 위치한다. 기존 캐릭터 굿즈 위주의 스토어와 달리, 다양한 문화를 체험하며 머무를 수 있는 라이프스타일 컨셉을 지향하는 것이 특징이다.
카카오IX는 캐릭터의 경우 일본 여성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어피치에 초점을 맞춰 구성했으며, 리테일과 카페, 전시 공간 모두 어피치를 다채롭게 경험할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고 설명했다.
굿즈 스토어와 카페가 있는 ‘어피치 오모테산도’는 총 2층 규모로 1층에서는 앞치마, 에코백, 테이블 매트 등 패브릭 류를 비롯해 바디필로우, 쿠션, 휴대폰 케이스와 같은 150여 종의 어피치 굿즈가 도쿄 한정 에디션으로 판매된다. 2층에서는 일본 ‘덤보도너츠’와의 협업으로 탄생한 어피치 도너츠, 천진난만한 표정의 어피치 젤리가 올라간 프라페 등 다양한 시그니처 메뉴를 맛볼 수 있다.
바로 옆 건물에 위치한 ‘스튜디오 카카오프렌즈(이하 스튜디오 K)’는 전 세계 다양한 분야의 크리에이터와 브랜드 간 콜라보레이션이 펼쳐지는 공간이다. 첫 번째 파트너로는 한국의 유명 캘리그라피 아티스트 ‘켈리 박’(Kelly Park)이 선정됐다.
스튜디오 K에서는 켈리 박과의 협업을 통해 소량 제작된 에코백 2종과 휴대폰케이스 6종, 클러치백, 엽서를 전시 기간에 한해 선보인다. 또한, 매장 한편에서는 일본 현지에서 엄선한 재료로 준비한 핸드드립 커피와 티, 디저트를 함께 제공한다. 이 공간이 단순히 캐릭터 중심의 공간으로 소비되는 것이 아니라 전시와 이벤트, 굿즈와 카페에서 동시에 즐기는 복합적인 공간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일 계획이다.
엔씨소프트의 캐릭터 브랜드 ‘Spoonz(이하 스푼즈)’가 21일부터 27일까지 잠실 롯데월드몰에 위치한 롯데시네마 월드타워관 7층(씨네파크)에서 미니 팝업스토어를 연다.
관람객은 오후 12시부터 7시까지 팝업스토어에 방문할 수 있다. 팝업스토어에서 스푼즈 캐릭터로 만든 다양한 상품(스푼즈 열쇠고리, 쿠션, 인형, 피규어 세트 등)을 구매할 수 있다. 스푼즈 스마트스토어에서도 같은 상품을 살 수 있다.
엔씨(NC)는 팝업스토어 현장에서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관람객은 ▲스푼즈 SNS 계정을 팔로우 하고 ▲롯데시네마 모바일 앱에서 미니게임 ‘올라올라 스푼즈’를 플레이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올라올라 스푼즈’에서 획득한 점수에 따라 텀블러, 머그잔, 무선 충전기 등의 스푼즈 상품(총 1억원 상당)을 받을 수 있다.
엔미디어플랫폼이 21일 자사 관리 프로그램을 이용 중인 PC방을 대상으로 넥슨 온라인게임 2종 ‘EA SPORTS™ FIFA Online 4(이하 ‘FIFA 온라인 4’)’, ‘메이플스토리’ 쿠폰을 무료로 지급하는 일일쿠폰 서비스를 출시했다.
‘FIFA 온라인 4’, ‘메이플스토리’ 일일쿠폰 서비스는 ‘게토매니저#’, ‘게토매니저G’ 등 엔미디어플랫폼 관리 프로그램의 최신 버전을 이용 중인 PC방과 해당 관리 프로그램을 이용 중인 매장 중 ‘포레런처’가 설치된 PC방에서도 전국 어디서나 이용할 수 있다. 각 게임 쿠폰은 매일 1회씩 지급되며, 게임에 접속하여 쿠폰 번호를 입력하면 실제 아이템을 지급 받을 수 있다.
제공되는 쿠폰으로 ‘메이플스토리’는 ‘호신부적’ 5개, 마일리지 500, 경험치 2배 쿠폰(30분) 2개 등 3종 보상을, ‘FIFA 온라인 4’는 ‘특수 클래스 플래티넘 선수팩(3강)’, ‘특수 클래스 골드 선수팩(2강)’, ‘플래티넘 선수팩’, ‘행운의 BP카드 (20만~200만BP)’ 중에서 1종을 얻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