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액은 작년 동기대비 9.6%, 영업익은 39.8%, 당기순익은 34.6% 감소했다.
영업이익이 급감한데는 올해 출시예정으로 그대를 모았던 '블레이드 앤 소울 레볼루션', 'BTS월드', '세븐나이츠2' 등 신작 출시가 줄줄이 지연됐고 주요 게임의 중국 시장 진출에 발목이 잡힌 것도 영향을 끼친 것으로 풀이된다.
반면 해외매출은 3824억원으로 전체 매출비중의 73%를 차지하는 등 분기 기준 최고치를 경신해 시장 다각화 노력에 청신호가 켜진 점은 긍정적이다.
올해 넷마블의 해외매출은 1분기 3433억 원, 2분기 3533억 원, 3분기 3824억 원을 기록하며 지속 증가세로 전년 1~3분기 해외매출(약 9000억 원)보다 19.9% 증가한 1조790억 원을 달성했다.
넷마블은 미국, 일본 등 글로벌 빅마켓에서 리니지2 레볼루션, 마블 콘테스트 오브 챔피언스(Kabam), 해리포터: 호그와트 미스터리(Jam City) 등 기존작의 꾸준한 성과와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등 신작들이 좋은 반응을 얻은 결과라고 설명했다.
넷마블은 다음 달 6일 기대작인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블레이드 앤 소울 레볼루션'을 국내 시장에 출시할 예정이다.
권영식 넷마블 대표는 "최근 대내외적 환경 변화에 따라 기대에 못 미치는 실적을 기록했지만, 선제적으로 이런 변화를 인지하고 대응하면서 현재 안정화 단계에 접어든 상태"라며 "12월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을 기점으로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지속적으로 출시할 예정이어서 앞으로 더욱 높은 성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오는 15일 부산에서 개최하는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 2018'에는 '세븐나이츠2',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A3: 스틸 얼라이브' 등 내년 상반기 출시 예정작이 줄줄이 선보인다.
방탄소년단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BTS 월드'는 내년 1분기 출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