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CE부문장인 김현석 사장이 테크노포럼 2018 기조연설에서 밝힌 말이다.
김 사장은 "삼성전자는 매일 특정하기 어려운 수백만의 소비자와의 만남과 빠르게 변화하는 신기술과의 만남, 다양한 개성을 가진 임직원과의 만남 등 세 가지 낯선 만남에 직면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런 만남을 혁신의 시작으로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새로운 소비자들의 성향과 가치를 연구해 이해하고, 이를 제품에 반영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삼성전자만의 강점인 매년 판매되는 약 5억대의 기기로 소비자들과의 접점을 생활공간 곳곳으로 더 확장하고 라이프스타일에 혁신을 가져오겠다"고 덧붙였다.
그는 또 "기존의 불편과 부족함을 해소하는 것을 넘어 개인의 성향과 특성을 정확히 인지해, 모든 기기와 서비스가 자연스럽게 연결될 수 있는 즐겁고 재미있는 기술 구현을 추구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변화를 지속하는 가운데 다양한 글로벌 인재들이 조화롭게 일하고, 창의적 아이디어가 있으면 누구나 도전하는 조직 문화를 더욱 발전시키겠다"고 강조했다.
삼성전자가 현지시간으로 6일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개최한 '테크포럼 2018"에서는 김 사장의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AI 로보틱스 분야의 세계적 권위자이자 뉴욕 AI센터장인 다니엘 리(Daniel D. Lee) 부사장이 'AI의 미래와 로보틱스(AI Future와 Robotics)'를 주제로 토론회를 진행하는 등 AI·모바일 서비스·홈 IoT·디자인 등 4개 분야별로 삼성전자 개별 임원과 참석자가 심도있는 논의를 하는 세션도 마련됐다.
또 갤럭시 노트9과 갤럭시 워치, 패밀리허브 냉장고를 중심으로 한 홈 IoT 등 삼성전자의 최신 제품과 기술도 전시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