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 중 영업수익은 2조 3256억원을, 단말수익은 6662억원을 기록했다. 또 영업 수익 중 무선수익은 1조 3508억원, 유선수익은 9644억원을 기록했다.
구(舊) 회계기준으로 매출은 작년 동기 대비 0.6% 감소한 3조 402억원, 영업수익은 작년 동기 대비 1.2% 하락한 2조 3495억원을 기록했다. 영업이익은 작년 동기 대비 8.4% 증가한 2320억원을 달성했다.
무선수익은 선택약정 가입자 증가 및 할인율 상승 영향 등으로 작년 동기 대비 5.3% 감소한 1조 3325억원을 기록했지만, 총 29만 4000명의 가입자가 순증하고, LTE 가입자는 1311만명으로 전체 무선가입자의 93.9%에 달하면서 무선수익 하락 요인을 상쇄했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이 같은 무선가입자 성장은 '속도·용량 걱정 없는 데이터 요금제'와 업계 단독 24개월 지원 '중고폰 가격보장 프로그램' 선제적 출시, U+프로야구 'AR입체중계' 등 차별화된 모바일 콘텐츠 서비스 등이 원동력"이라고 전했다.
유선수익은 홈미디어 수익 증가 영향 등으로 작년 동기 대비 3.8% 상승한 9983억원을 달성했다. 이 중 홈미디어 수익은 가입자 증가 등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15% 상승한 5170억원을 기록했다.
IPTV 가입자는 391만명으로 13.9% 증가했고, 이에 따라 IPTV 매출도 31.5% 급증한 2530억원을 기록하며 분기 기준 역대 최고치를 달성했다. 지난 8월 콘텐츠를 한층 업그레이드한 유아서비스 플랫폼 'U+tv 아이들나라'의 인기가 한몫했다는 분석이다.
기업 수익은 일회성 매출 효과 소멸 등으로 작년 동기 대비 6.1% 감소한 4813억원을 기록했다.
3분기 마케팅비용은 시장안정화 영향 등으로 작년 동기 대비 4.2% 감소한 5286억원이 집행됐다. 새 회계기준으로는 4989억원을 기록했다.
LG유플러스는 4분기 IPTV 및 모바일 IPTV에 빅데이터 기반 고객 맞춤형 UI 개편, 글로벌 드라마 콘텐츠 수급으로 미디어 혁신을 지속하며 수익 성장세를 이어갈 계획이다.
LG유플러스 CFO(최고재무책임자) 이혁주 부사장은 "성장이 쉽지 않은 환경에서도 무선가입자 확보와 효율적 비용 집행으로 연간 손익개선과 시장점유율 확대 성과를 달성했다"면서 "전략적 제휴를 통한 미디어 서비스 고도화와 선제적 5G 서비스 출시로 연초 수립한 경영목표를 초과달성하며 주주가치 제고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