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아트센터, '한국서비스품질지수' 공연장 부문 올해도 1위

12년 연속 1위

LG아트센터 공연장 사진. (사진=LG아트센터 제공)
LG아트센터가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12년 연속 1위 공연장으로 선정됐다.

LG아트센터 측은 "오늘(30일)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2018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 1위 기업 인증 수여식에서 LG아트센터는 국내 대표 국공립 공연장들을 제치고 12년 연속 '공연장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한국서비스품질지수'는 대한민국 서비스산업의 품질수준을 나타내는 대표적 지표다.

본원적 서비스, 예상외부가서비스, 신뢰성, 친절성, 적극지원성, 접근 용이성, 물리적 환경 등 총 7가지 항목을 평가, 합산해 순위를 매긴다.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공동으로 2000년도부터 국내 서비스산업의 품질 수준을 조사해 매해 분야별 최우수 기업과 기관을 선정해 왔다.

공연장 부문 조사는 국립극장, 세종문화회관, 예술의전당, LG아트센터 등 총 4개 한국 대표 복합공연장을 대상으로 2006년부터 시작됐다.

이 중 유일한 민간 공연장인 LG아트센터는 조사 첫 해를 제외하고 2007년부터 2018년까지 12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이번 조사는 7월부터 9월까지 약 3개월간 실시됐다.

광역시·도청, 학교, 병원, 호텔, 은행 등 일반서비스 산업 41개 업종과 공공행정서비스 2개 부문, 총 196개 기업과 관을 대상으로 해당 기업이나 서비스에 일정 기준 이상의 경험 빈도를 가진 5만 100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공연장 부문 조사는 조사시점을 기준으로 최근 1년 이내에 2회 이상 해당 공연장을 이용한 경험이 있는 주 이용 고객이 대상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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