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나온책] '원문 번역‧주석 구약성경' 외

[앵커]
구약성서를 원문에 가깝게 번역한 주석 성경이 새로 나왔습니다. 고대 사본들과 대조해 번역의 정확성을 높인 책입니다.


새로 나온 책을 이빛나 리포터가 소개합니다.


[리포트]

◇ 원문 번역‧주석 구약성경 / 고영민 번역‧주석 / 쿰란출판사 펴냄

백석문화대 총장을 역임한 고영민 박사가 지난 2015년 펴낸 신약성서에 이어 구약성서 원문을 새롭게 번역한 주석성경을 펴냈습니다.

저자는 구약성서의 히브리어 원문을 우리말로 번역하고, 전통적인 해석 원리에 따른 주석을 집필해 함께 실었습니다.

[인터뷰] 고영민 박사 / '원문 번역‧주석 구약성경' 저자
"지금까지 있는 성경들이 원문에서 벗어난 번역들도 있었고, 애매한 그런 번역들이 있어서 이번에는 히브리어, 헬라어에 정확하게 맞는 그러한 번역을 위해서 17년 동안 애써 노력하고 번역해서 이번 성경을 내게 됐습니다."

저자는 또, 고고학적 지식과 성지답사 경험을 바탕으로 성서가 쓰일 당시의 문화와 풍습, 지리 등을 생생하게 묘사했습니다.


◇ 누가 진짜 하나님인가? 알라인가, 예수인가 / 나빌 쿠레쉬 지음 / 박명준 옮김 / 새물결플러스 펴냄

베스트셀러 '알라를 찾다가 예수를 만나다'를 저술한 무슬림 출신 복음전도자 나빌 쿠레쉬의 유작입니다.

책은 기독교와 이슬람의 핵심 교리를 비교해 두 종교가 근본적으로 다른 신앙 체계이며, 기독교에만 참된 복음이 있음을 변증합니다.

또 예수의 십자가 죽음과 부활, 신적 정체성 등을 살피며, 예수가 죽은 자 가운데서 부활한 하나님임을 논증합니다.

CBS 뉴스, 이빛나입니다.


[영상취재] 이정우 [영상편집] 조세희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