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주요 뉴스] 6개월 미만 음식점·프랜차이즈도 저금리 대출

◇ 6개월 미만 음식점·프랜차이즈도 저금리 대출

6개월 미만의 신규 음식점과 대기업 프랜차이즈 가맹점도 경기도가 지원하는 1%의 저금리 대출을 받을 수 있게 됐습니다.

경기도는 기존 융자 지원 대상에서 제외됐던 6개월 미만 신규 영업소와 대기업 프랜차이즈 가맹점을 지원 대상에 포함시키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대출 조건은 2년 거치, 3년 균등분할 상환이며, 음식점의 경우 최대 1억원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 22~26일 경기도 대청소

경기도와 수원, 의정부 등 9개 시군의 민간단체와 공공기관, 군부대, 학교, 지역주민 3천여 명이 참여하는 대규모 대청소가 실시됩니다.

경기도는 오는 22일부터 26일까지를 경기도 대청소 주간으로 정하고 9개 시군과 공동으로 '깨끗한 경기의 날' 특별 대청소를 합니다.

나머지 22개 시군은 26일까지 자체적으로 일정을 정해 캠페인과 청소활동을 벌이게 됩니다.

◇ 중남미 통상촉진단 660만 달러 계약 추진

경기도는 지난 7일부터 14일까지 페루 리마와 멕시코 멕시코시티에 '경기도 중남미 통상촉진단'을 파견해 660만 달러 규모의 계약 추진을 이끌어냈다고 밝혔습니다.

통상촉진단은 경기도 내 유망 중소기업의 중남미 해외시장 판로개척 지원을 도모하기 위해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FTA활용지원센터가 주관했습니다.

중소기업 9개사는 현지 수출 상담회에서 콘택트렌즈와 인조대리석, 동물용 의약품, 포장밴드, 보안장비 등 다양한 품목을 소개했습니다.


◇ 경기도 우수시장 박람회, 19~21일 개최

경기도는 오는 19일부터 21일까지 군포시청 앞 '산본 로데오거리 상점가' 일대에서 '2018년 경기도 우수시장 박람회'를 개최합니다.

흥과 정이 넘치는 전통시장을 주제로 열릴 이번 박람회에는 경기도 내 전통시장 83곳이 참여한 가운데 150여개의 다채로운 부스가 마련됩니다.

관람객들은 전시판매 코너와 부대행사, 문화 공연 등을 통해 각종 먹거리와 즐길거리, 볼거리 등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 여성기업 위한 '우먼스 굿마켓' 개최

경기도일자리재단은 오늘부터 12월 31일까지 홈플러스 영통점에서 도내 여성기업 판로지원을 위한 '우먼스 굿마켓' 행사를 진행합니다.

'우먼스 굿마켓'은 경기도일자리재단과 홈플러스가 판로 개척이 어려운 경기도 내 중소기업을 지원하고 상생하기 위한 방안을 찾고자 마련한 행사입니다.

참가 기업들은 3층에 마련된 이벤트 홀에서 판매수수료 부담 없이 유아·가사·미용제품을 판매합니다.

◇ 여성취업박람회 '일뜰날' 개최

경기도일자리재단은 어제 구리 여성노인회관에서 구직자 300여명을 대상으로 여성취업박람회 '일뜰날'을 개최했습니다.

이번 박람회에는 경기도 내 15개 업체가 참여해 웹디자이너와 고객상담원 등 13개 직종 36명의 구인수요에 대한 현장 면접을 진행했습니다.

그 결과 9명이 현장채용됐으며, 35명이 1차 서류전형을 통과해 2차 면접을 실시할 예정입니다.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