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창정
'하루도 그대를 사랑하지 않은 적이 없었다'는 임창정 특유의 호소력 짙은 목소리가 돋보이는 가슴 절절한 이별 발라드곡이다. 이 곡은 지난달 19일 공개 직후 음원차트 정상을 찍었고, 발표된 지 보름이 훌쩍 지난 5일 현재까지도 1위를 고수 중이다.
이 같은 인기에 임창정은 가온차트 39주차(9월 23~29일) 디지털종합, 다운로드종합, 스트리밍종합, BGM 차트에서 1위를 차지, 4관왕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로이킴
'우리 그만하자'는 연인의 마음이 이미 떠났음을 느낀 한 남자의 복잡 미묘한 심정을 섬세한 가사로 표현한 발라드 곡이다. 이 곡은 발표된 지 하루 만에 임창정이 신곡을 내는 바람에 1위 자리를 내어줬지만, 현재까지 각종 음원차트에서 톱5 안에 들며 '롱런'하고 있다.
#펀치
'헤어지는 중'은 펀치가 '밤이 되니까'을 시작으로 '오늘밤도', '이 밤의 끝'으로 이어진 '밤 3부작'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뒤 처음으로 발표한 곡이다. 연인과의 가슴 저린 이별 이야기가 펀치 특유의 몽환적인 음색으로 표현됐다.
앞서 '태양의 후예(에브리타임·Everytime)', '도깨비(스테이 위드 미·Stay With Me)' 등 인기 드라마 OST에 참여해 매력적인 목소리를 알린 펀치는 '헤어지는 중'으로 신흥 음원강자로 급부상했다.
#벤
'열애중'은 헤어진 연인을 잊지 못하는 마음을 표현한 곡으로 벤 특유의 애절한 고음이 돋보인다. 이 곡은 현재도 각종 차트 최상위권에 안착해 있다. 벤은 '역주행'을 계기로 지난달 30일 SBS 음악 순위 프로그램 '인기가요'에 출연해 스페셜 무대를 꾸미기도 했다.
#바이브
멤버 류재현이 직접 프로듀싱한 '가을타나봐'는 가을만 오면 공허해지는 마음을 표현한 가사와 현악기 선율이 조화를 이룬 곡이다. 이 곡으로 여전한 저력을 보여준 바이브는 오는 10일 2016년 11월 7집 파트2 '리피트 앤 슬러'(Repeat & Slur) 발표 이후 약 2년 만에 선보이는 정규 앨범인 '어바웃 미'의 전곡 음원을 공개한다. 앨범의 테마는 '가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