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은 자회사인 글로벌 모바일 게임사 잼시티(Jam City)의 26일 모바일 어드벤처 RPG ‘해리포터: 호그와트 미스터리(Harry Potter)를 국내 정식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iOS 및 안드로이드 플랫폼을 모두 지원하며, 국내 이용자가 게임의 완성도 높은 스토리를 만끽할 수 있도록 모든 콘텐츠를 한국어로 제공한다.
‘해리포터: 호그와트 미스터리(Harry Porter: Hogwarts Mystery)’는 해리포터의 IP를 활용한 세계 최초의 모바일 게임이다. 스토리 전개에 초점을 맞춘 어드벤처 RPG 게임으로, 이용자는 자신만의 캐릭터를 생성해 원작에 등장하는 호그와트 마법 학교의 학생으로 입학하고, 마법을 배우는 등 다양한 퀘스트를 해결해 나간다.
이용자가 취하는 행동이나 의사결정이 다음 퀘스트 진행에 영향을 미치는 변수로 작용하기에 더욱 다양한 스토리 전개가 가능한 것이 이 게임의 가장 큰 특징이다.
해리포터: 호그와트 미스터리는 지난 4월 25일 글로벌 출시돼 출시 하루만에 북미와 유럽 주요시장에서 매출 순위 Top 5에 진입하는 등 돌풍을 일으켰다.
게임빌이 자체 개발한 MMORPG ‘로열블러드(Royal Blood)’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로열블러드는 꾸준한 업데이트를 진행과 함께 글로벌 인기 확산에 주력하고 있어 이번 업데이트도 주목된다.
게임빌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소환권을 전체적으로 리뉴얼한다. 특히 빛나는 장비 승급석 또는 빛나는 장신구 승급석의 획득 가능 수량이 대폭 늘어난다. 희귀 재료 소환권에 ‘별의파편’도 새롭게 포함되고 유저들이 더욱 편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몬스터 및 돌발임무 난이도를 하향 조정한다.
더불어 ‘천상석 소환 할인 이벤트’, ‘ 티어 장비 등급 상향 이벤트’, ‘성장 재료 소환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모션도 열어 유저들의 실질적 혜택을 높인다.
엔씨소프트의 캐릭터 브랜드 ‘Spoonz(이하 스푼즈)’가 아이돌 그룹 ‘NU'EST W(이하 뉴이스트 W)’와 콜라보레이션 음원의 뮤직비디오 티저(Teaser, 미리보기) 영상을 공개했다고 27일 밝혔다.
스푼즈는 엔씨의 새로운 캐릭터 브랜드로 가상의 섬 ‘스푼즈 아일랜드’에서 캐릭터들이 사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스푼즈의 캐릭터는 비티(BT), 신디, 디아볼, 핑, 슬라임 총 5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엔씨는 스푼즈 IP의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주기 위한 시도로 뉴이스트 W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 스푼즈 콜라보 음원 타이틀은 ‘I Don’t Care (with 스푼즈)’이다. 뉴이스트 W 멤버 백호와 가수 범주가 작곡하고 뉴이스트 W 멤버 전원이 작사에 참여했다. 오는 10월 1일 오후 6시에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I Don’t Care (with 스푼즈)’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공개한다.
엔씨(NC)는 ‘I Don’t Care(with 스푼즈)’의 첫 번째 티저로 뉴이스트 W 멤버 JR의 영상과 이미지를 선보인다. 이날부터 음원 발표일인 10월 1일까지 매일 티저 영상과 이미지를 공개할 예정이다.
2K는 출시 예정인 대표 WWE 게임 시리즈 WWE 2K19의 마이커리어(MyCAREER) 모드에 관한 정보를 27일 공개했다.
올해 모드의 주요 특징은 반전, 놀라움, 그리고 이전 엔트리에 극적인 변화를 가져다줄 영향력있는 플레이어의 결정을 통한 극적인 스토리라인이다. 200개가 넘는 컷씬을 통해 마이플레이어(MyPLAYER) 캐릭터 “버즈(Buzz)”가 스포츠 엔터테인먼트의 바닥부터 정상에 이르는 짜릿한 여정을 경험할 수 있다.
이번 모드에서 눈여겨볼 점은 마이커리어에 등장하는 캐릭터에 완전한 음성 대사를 부여한 점이다. 트리플H(Triple H), 브라운 스트로맨(Braun Strowman), 브레이 와이어트(Bray Wyatt) 등 마이커리어는 20명 이상의 WWE 슈퍼스타들의 음성을 포함하며, 1천줄이 넘는 대사가 쓰여졌다.
이와 더불어 플레이어는 마이커리어 모드에서 사상 처음으로 인디씬에서 게임을 시작하게 된다. 링위에서 젊은 신인들을 상대하고 NXT 대표 코치 매트 블룸(Matt Bloom)의 눈에 띄기 위해 무엇이든 하게 될 것이다. 또한, WWE 아레나가 아닌 새로운 경기장이 포함되었으며, WWE 2K19 마이커리어 트레일러에서 일부를 확인해볼 수 있다.
가이아모바일 코리아가 서비스 중인 미연시 타임루프 RPG <영원한 7일의 도시>가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만신전’과 ‘보구 링크’, 신규 신기사 ‘아리즈’, ‘비엔’을 추가했다고 27일 밝혔다.
‘만신전’은 게임 내 첫 번째 7일을 플레이해 1회차 엔딩을 획득한 다음인 2회차 2일부터 도전할 수 있는 PVE 콘텐츠로, 클리어시 보구 성장에 필수 아이템인 ‘위서의 장’과 유료 재화인 ‘오팔’, 그외 비문 조각과 환력도체, 신기 잔해 등 다양한 필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어 많은 플레이어들이 손꼽아 기다려왔다.
특히 ‘만신전’은 도전 횟수와 획득할 수 있는 보상의 종류에 따라 ‘무한도전’과 ‘단층순찰’로 나뉘는데, ‘무한도전’은 플레이어가 원하는 층수에 도달하기 전까지 횟수 제한 없이 도전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원하는 층수에 도달하거나 혹은 모든 신기사가 사망해 클리어에 실패할 경우에는 도전을 종료하게 되는데, 이 경우 주 3회까지 도전 가능하다.
반면 ‘단층 순찰’은 아이템 획득 여부와 상관 없이 매일 3회 도전할 수 있다. 총 3구역으로 나뉘어져 있고 각 구역이 10개의 난이도 층으로 구분돼 한 층을 클리어해야만 다음 난이도 층이 오픈되는 방식이다.
이와 함께 <영원한 7일의 도시>는 특수 틈새 콘텐츠를 통해 9월 27일(목)부터 10월 11일까지 새로운 신기사 ‘아리즈’와 ‘비엔’을 선보인다.